주니퍼, 무선랜 전문 업체 ‘트라페즈 네트웍스’ 인수

주니퍼, 무선랜 전문 업체 ‘트라페즈 네트웍스’ 인수

  • BIkorea
  • 승인 2010.11.1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네트워크' 비전 강화할 모빌리티 솔루션 확보 의미

주니퍼네트웍스가 엔터프라이즈 무선랜(WLAN) 전문업체인 트라페즈 네트웍스(Trapeze Networks, 이하 트라페즈)를 인수한다.

주니퍼는 최근 “트라페즈와 인수합병 작업에 최종적으로 협의했으며, 인수 금액은 미화 1억5천2백만 달러, 인수 작업은 2010년 4사분기까지 마무리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니퍼는 이번 트라페즈 인수로 무선랜 인프라스트럭처를 포트폴리오에 추가,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주니퍼의 뉴 네트워크(New Network) 비전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트라페즈는 급증하고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공에 필요한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능, 보안, 관리 기능을 갖춘 무선랜 업체이다. 주니퍼는 트라페즈의 무선랜 기술을 활용해 기업 네트워크의 스위칭, 라우팅, 보안 사업을 효과적으로 보완하고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니퍼는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받기를 원하는 요즘 특히 모바일 기기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위치와 기기에 관계없는 유연하고 안정적인 연결에 대한 요구가 더욱 급증하고 있다”면서 이번 트라페즈의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주니퍼는 델오로 그룹(Dell’Oro Group)의 최근 보고서를 인용해 엔터프라이즈 무선LAN 기술 시장은 2010년 22억 달러에서 2014년에는 34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델오로 그룹은 또 “주니퍼가 트라페즈의 무선LAN 제품을 자사 라우팅, 보안, 스위칭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가장 높은 확장성과 고가용성, 유선 및 무선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공하는 벤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트라페즈 네트웍스는 현재 무선랜 벤더들 가운데 가장 많은 17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49개의 특허를 출원 중이다. 트라페즈는 네트워킹 또는 ‘인텔리전트 스위칭’에서 중앙 관리와 분산 제어의 이점들을 동시에 결합시킨 ‘Smart Mobile WLAN’ 솔루션이라는 아키텍처를 개발했다.

Smart Mobile 아키텍처는 고성능 802.11n 네트워크를 적용해 수백 명의 사용자들이 고품질 음성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보안이나 관리 상의 문제 없이 무선LAN을 엔터프라이즈 내부와 외부로 유연하게 확대할 수 있도록 해준다.

6,000개 업체 이상의 고객들이 Trapeze Smart Mobile WLAN 솔루션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했다.

트라페즈 네트웍스의 제품으로는 Mobility System Software, Mobility Exchange controller, 접근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Mobility Point 액세스 포인트, SmartPass, RingMaster 무선 관리 스위트, 안테나 및 액세서리, 위치 기반 소프트웨어 및 어플라이언스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