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시스코 R&D센터, 조명 비용 50% 절감

인도 시스코 R&D센터, 조명 비용 50% 절감

  • BIkorea
  • 승인 2010.09.1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조명 제어솔루션 심포룩스 도입, 친환경 랜드마크 건물 실현

에너지관리 전문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인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시스코 방갈로 R&D센터에 조명 시스템 및 에너지 제어 시스템을 공급해 그린 빌딩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시스코 R&D센터는 4개의 빌딩과 1개의 클럽하우스, 7층짜리 주차장으로 이뤄진 600,000 스퀘어 규모의 캠퍼스이다. 시스코 R&D센터는 전세계 지사와 협업을 하는 까닭에 24시간 조명을 밝히고 있어야 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조명 상태를 유지하면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빌딩 내 모든 조명 제어 시스템을 통합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해 조명 관련 비용을 50% 절감할 수 있게 했다. 주간에는 자연 채광을 최대한 이용하고, 회의실 및 각종 룸들은 센서를 이용해 자동으로 조명 조정이 가능하게 해, 이용자들이 조명에 신경 쓸 필요가 없도록 했다.

특히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공급한 조명 시스템인 심포룩스(Sympholux)는 시스코의 IP폰을 기반으로 제어되어 기타 A/V시스템(오디오 및 비디어), 보안 및 CCTV 등과 IP 네트워크 상에서 연동되어 통합적으로 관리된다.

이를 통해 시스코는 빌딩 전체를 하나로 모니터링하고, 에너지 절감 리포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시스코 방갈로 R&D센터는 조명 제어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19개월 만에 회수해 빠른 ROI를 실현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심포룩스’ 솔루션은 마이크로센서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60%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조명 제어 시스템으로, 더욱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는 공간의 조명을 자동으로 꺼주는 기능은 물론 블라인드 컨트롤을 통한 실내온도 최적화로 공조 시스템의 작동을 줄여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