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히트상품으로 꼽아
BI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는 15일 본사 발표를 인용, 모바일 BI 솔루션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MicroStrategy Mobile)’이 애플 아이튠즈에서 ‘베스트셀러 앱’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이폰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 히트 상품인 ‘왓츠 핫(What’s Hot)’에 이름을 올렸고 아이패드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무료 비즈니스 아이패드 앱 중에서 ‘베스트셀러 앱’에 선정된 것이다.
아이폰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의 경우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레스토랑 트렌드(Restaurant Trends), 카지노 관리(Casino Management), 리테일 성과 관리(Retail Performance Management) 등 3개의 시연 데이터세트를 샘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레스토랑 트렌드 앱’은 사용자들이 수 백 만개의 레스토랑 고객 데이터에서 고객 구매 패턴, 음료 소비 선호도, 페어링 메뉴를 추출할 수 있으며 ‘카지노 관리 앱’은 카지노 비즈니스 성과를 개인 테이블 또는 슬롯별 성과 수준에서 면밀히 살펴볼 수 있도록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아울러 아이패드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의 경우 아이튠즈 앱 스토어에서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한 리포트 및 양방향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음식 및 음료 분석 대시보드’는 사용자들이 지역, 요리법, 레스토랑 타입 등 다차원적인 기준으로 레스토랑 음료 정보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카테고리 세일즈 및 수익성 대시보드’는 사용자들이 탭과 스와이프를 통해 4개의 상품 카테고리 안에서 데이터를 다차원적으로 검토할 수 있으며 ‘멀티-채널 고객 분석 대시보드’는 사용자들이 통신 비즈니스상에서 다양한 채널 및 고객 터치 포인트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산주 반살(Sanju Bansal)은 “고객들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처럼 언제 어디서나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해 주는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다양한 이점을 얻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기업들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통해 BI를 빠르고 쉽게 전달해 생산성을 높이고 민첩한 의사결정 및 협업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지난 7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BI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MicroStrategy Mobile)’의 상용화 버전을 공식 출시한 바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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