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성을 위한 공공디자인’ 공모

서울시, ‘여성을 위한 공공디자인’ 공모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06.0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2009 ‘내가 디자인하는 서울 -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여성이 행복한 디자인서울” 이 주제인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의 ‘여행프로젝트’와 연계, ‘여성을 위한 공공디자인’ 전반에 걸쳐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공모할 예정이다.

디자인 방향은 ○ 영유아를 동반한 여성을 위한 공공디자인 ○ 여성의 안전을 위한 공공디자인 ○ 현대여성의 편의와 편리를 위한 공공디자인 ○ 여성에게 심리적, 신체적 쾌적함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공공디자인이며, 그 대상물은 여성을 위한 보도시설, 공원시설, 생활정보편의시설, 이동편의시설, 대중교통 관련 편의시설, 휴게시설, 자전거주차장, 여성이 이용하기 편한 주차시스템 등이다. 시상은 대상에 500만원과 상장, 금, 은, 동, 입선에게는 각각 300, 100, 50, 1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7월 30일 서울시 홈페이지 및 디자인서울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작품 중 경제성, 실현성 있는 작품을 선별하여 2009년10월 SDO(서울디자인올림픽)에 패널과 함께 실물을 제작, 전시하게 된다.

응모는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서울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7월 8일부터 7월 13일 사이에 온라인 사전등록을 거쳐, 2009년 7월14일부터 17일까지(4일간) 패널접수를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및 디자인서울 홈페이지(http://design.seoul.go.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