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음성검색 TV광고 선보여

구글 음성검색 TV광고 선보여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7.0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 www.google.co.kr)가 최근 선보인 모바일용 ‘구글 음성검색’ 마케팅의 일환으로 케이블 TV 및 극장에서 광고를 시작했다. 한국어 음성검색 출시로 모바일 검색 시장에 혁신을 불어넣고 있는 구글코리아는 한국 진출 이래 최초로 TV광고를 선보이며 본격 대중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이번 광고는 MBC 드라마넷, KBSJoy, CGV 영화채널, MBC ESPN, tvN 등의 인기 케이블 TV 채널 및 서울소재 CGV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입으로 검색하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 요가 동영상”과 같이 짧은 키워드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검색어는 물론 “서울 근교 수영장 있는 펜션은?” 혹은 “80평방미터는 몇 평?” 처럼 긴 자연어 검색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다양한 검색 상황을 담아 구글 한국어 모바일 음성검색의 뛰어난 기술력을 감각 있게 담아 냈다. 관련 TV 광고 동영상 (www.youtube.com/user/googlekorea#p/a/u/2/C-lSgeOyO4A) 및 극장광고 동영상은(http://www.youtube.com/user/googlekorea#p/a/u/1/57proNJ5aEo) 유튜브 구글코리아 공식채널(www.youtube.com/googlekorea)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다음주부터는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광고에 게재된QR(Quick Response)코드를 찍으면 음성검색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지하철 광고도 개시한다. QR코드란 텍스트, 소리, 애플리케이션까지 각종 정보를 담을 수 있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의 2차원 바코드를 뜻한다.

한국어 모바일 음성검색은 공식 출시 2주 만에 이미 구글 전체 모바일 검색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유튜브 구글코리아 공식채널(www.youtube.com/googlekorea)에 올라와 있는 구글 한국어 음성검색 소개 동영상은 현재까지 4만8천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구글 음성검색을 사용하려는 아이폰 사용자들의 구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Google Mobile Application) 다운로드 횟수 또한 급증하고 있으며, 앱스토어에 올라온 첫 주에는 하루 1만3천 번이 넘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 앱스토어 내 최다 다운로드 3위까지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구글의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한 빠른 데이터 프로세싱과 정교한 음성인식 기술을 결합해 제공되는 음성검색 서비스의 우수한 속도와 정확성은 직접 사용해 본 사용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블로거, 트위터 사용자들로부터 “소름 끼치게 정확하다”라는 의견이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이사 겸 아시아 매니징 디렉터는 “구글 음성검색은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 결과를 찾아줘 차원이 다른 모바일 검색을 경험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음성검색의 뛰어난 편의성으로 앞으로 모바일에서는 텍스트 입력을 통한 검색이 아니라 음성검색이 주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