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비파괴검사 로봇, 국산화 이은 보급 사업 성공적 마무리
첨단 비파괴검사 로봇, 국산화 이은 보급 사업 성공적 마무리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7.07.1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비파괴검사 로봇,
국산화 이은 보급 사업 성공적 마무리

우리나라 로봇사업 발전과 보급 확대를 위해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2016년부터 추진한 ‘첨단 비파괴검사 로봇 보급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전망이다.

첨단 비파괴검사 로봇 보급사업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2016년 비파괴 검사용 로봇의 신시장 창출과 상용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한 국가 연구 지원사업으로 K-Water가 주관이 되어 (주)나우, 케이엔디이(주) 컨소시엄이 참여하고 있다.

국내 산업단지의 화학물질 누출 사고로 산업체의 안전 진단을 위한 첨단 기술의 필요성,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인한 방사선에 대한 안전성이 대두됨에 따라 기존 방사선 투과에 의존했던 비파괴검사 기술 대신 다른 대체 검사 방법의 수요가 높아졌다.

이러한 기술적 수요로 2015년도에 K-water, 나우, 케이엔디이가 국내 첫 비파괴검사 로봇 국산화에 성공하였고 이번 보급 사업은 기존 시제품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었다.

기존 개발 시제품의 무게를 6.5kg에서 4 kg으로 2 kg 줄이는 데 성공하였고 최소 배관 검사 범위의 직경은 330 파이에서 150 파이까지 세밀한 검사가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데 성공하여 6월 말, 한국표준과학원으로부터 검사 성능을 검증받았다.

첨단 비파괴검사 로봇 제작 및 판매 업체인 나우는 성능 개선을 통해 1/2 가격이고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비파괴검사 자동 로봇 기술을 보급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기업이 이 장비를 통해 우리나라가 앞으로 첨단 비파괴사업을 주도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첨단 비파괴검사 로봇은 초음파를 이용하여 검사하는 로봇으로 앞으로 강관, 강재 수문, 선박, 압력 용기 등의 용접 부위의 합격 여부를 원격·자동으로 기존 사람이 접근하기 힘든 곳에서 정교하게 안전을 진단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실비보험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보험 [클릭]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운전자보험치아보험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보험자동차보험다이렉트
다이렉트암보험암보험비갱신형-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 암보험비교사이트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 의료실비보험료계산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