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충남도, 하반기 행정인턴 40명 모집

충남도, 하반기 행정인턴 40명 모집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대학(전문대학 포함) 졸업 후 미취업상태인 청년층을 대상으로 공직경험 제공을 통한 취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하여 하반기 도 본청 및 사업소 등에서 근무할 행정인턴 40명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행정인턴은 공고일 현재 본인 및 부모중 1인 이상이 충청남도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등록기준지(본적지)가 되어있는 만 32세 이하의 대학졸업자(하반기 졸업예정자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하여 기초수급자, 장애인, 보훈대상자 등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다만, 지원대상의 확대를 위하여 상반기 중 행정인턴으로 근무한 자, ’09. 1. 1일 이후 정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 대학휴학생 및 재학생, 취업 예정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발된 행정인턴은 분야별 전공을 살려 2010. 6. 28 ~ 11. 27일까지 5개월간 근무하게 되며, 주 1일은 취업활동 지원을 위한 휴가를 부여받게 된다. 급여는 4대 사회보험 가입과 함께 월 70만원 정도 지급된다.

응시원서는 道 홈페이지(www.chungnam.net) 공고공시란에 게재된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2010. 6. 14 ~ 6. 16일까지 직접방문 및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충남도에서는 앞으로 외국어 및 정보화교육 지원, 권역별 워크숍 참가 지원 및 행정인턴 근무성적 우수자에 대한 입사추천서 발급 등을 통하여 행정인턴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