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영화, 긴 이야기’ 출간

‘짧은 영화, 긴 이야기’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7.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짧은 영화, 긴 이야기’ 출간

‘미쟝센 단편영화제’의 15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수상, 심사위원 역임 등으로 미쟝센과 인연을 맺어 왔던 감독 11명의 인터뷰를 담은 ‘짧은 영화, 긴 이야기’(좋은땅 펴냄)가 출간되었다.

‘짧은 영화, 긴 이야기’는 이현승, 박찬욱, 류승완, 나홍진, 윤종빈, 박정범, 이수진, 조성희, 엄태화, 강진아, 허정 등(목차순) 뚜렷한 색깔과 철학으로 영화계에서 자신의 영역을 구축하며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 나가고 있는 11명의 감독과 나눈 인터뷰를 모아 엮은 책이다. 미쟝센 영화제 15주년을 맞아 출간된 책인 만큼 기본적으로는 미쟝센 영화제에 대한 경험과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지만, 이뿐만 아니라 단편영화에 대한 이들의 생각과 철학, 그리고 영화 자체에 대한 이야기들을 확인할 수 있다. 촬영 당시 있었던 에피소드나 영화에 얽힌 비화, 친밀한 대화 속에서 던져지는 농담들과 함께 자연스레 흘러가는 인터뷰는 독자가 마치 이들과 한 자리에 있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한다.

단편영화가 가지는 힘, 그 실험성과 함축성은 한국 영화 발전의 기둥을 이루고 있다. 영화를 꿈꾸는 이들, 영화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짧은 영화, 긴 이야기’를 통해 그 근원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도서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도서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