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화성원리’ 외 2권 출간

‘핵심화성원리’ 외 2권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5.1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화성원리’ 외 2권 출간

37년간 기타 연주자로서 활동하며 ‘애드립 스케일 연주 음악’을 연구해 온 저자 김종돈이 ‘김종돈 음악시리즈’ 3권 ‘핵심화성원리’와 ‘모드스케일 완전해법’, ‘펜타토닉스케일 완전해법’(좋은땅 펴냄)을 출간했다.

우리나라의 음악은 현재 ‘화성학적인 음악’에만 치중되어 다양성이 부족함은 물론 질적인 면에서도 해외의 음악에 비해 부족한 상황이다. 필드에서 활동하는 연주자들이나 작곡가, 학생들을 가르치는 이들까지 대부분 화성학 위주의 음악만을 하고 있을 뿐 세계의 유명 연주자들이 ‘가지고 노는’ 모드 음악이나 펜타토닉 음악에 대해서는 그 기반이 전무하다시피 한 것이다.

‘핵심화성원리’와 ‘모드스케일 완전해법’, ‘펜타토닉스케일 완전해법’의 3권으로 구성된 ‘김종돈 음악시리즈’는 전문 연주자부터 교수, 대중가수, 악기를 연주하는 학생들까지 음악을 접하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화성학적 음악’과 ‘모드적 음악’, ‘펜타토닉적 음악’의 세계를 소개하고 있다. 화성학과 모드, 펜타토닉 순으로 각 세 권의 책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각각의 원리적인 해법을 다루어 독자로 하여금 각 음악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한다.

특히 특정 악기를 위한 책이 아니라 각 음악의 원리를 설명하고 있어 어떤 악기를 다루든 심지어 작곡이나 성악 혹은 국악을 하는 이들도 활용할 수 있으며 악기와 함께 공부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그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구성되어 있다.

‘핵심화성원리’는 ‘김종돈 음악시리즈’의 제1편으로 화성학적 음악의 원리를 다룬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화성학 이론의 기초는 물론 곡을 만들고 표현할 수 있는 이론적 배경을 얻게 된다. 또한 모드스케일과 펜타토닉스케일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모드스케일 완전해법’은 ‘김종돈 음악시리즈’의 제2편으로 모드적 음악의 원리를 다룬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모드스케일의 원리와 활용을 이해하게 된다. 제3편인 ‘펜타토닉스케일 완전해법’은 펜타토닉적 음악의 원리를 다룬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펜타토닉적 음악의 원리와 기타를 이용한 펜타토닉 폼 공식의 이론을 이해하게 될 것이며 깊이 있는 음악을 향유할 수 있는 연주자에 한 걸음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본 도서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도서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