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필 영어교재 ‘열풍’...재출간 2주만에 베스트셀러 진입

안현필 영어교재 ‘열풍’...재출간 2주만에 베스트셀러 진입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4.19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현필 영어교재 ‘열풍’...
재출간 2주만에 베스트셀러 진입

대한민국 ‘영어의 전설’로 알려진 고 안현필 선생의 영어교재가 재출간 된 지 불과 2주만에 주요 인터넷서점의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오르는 등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중순에 재출간 된 안현필의 ‘New영어실력기초’는 출간 2주만에 ‘인기 급상승’ 타이틀을 달고 단숨에 인터넷서점 예스24의 영어입문서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영어 베스트 순위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인터넷교보문고에서는 외국어 주간 베스트 9위에 올랐고, 인터넷서점 알라딘에서도 외국어 주간베스트 순위에 등장했다.

첫 출간된 지 수십년 만에 재출간 된 ‘New영어실력 기초’에 대한 ‘요즘’ 독자들의 반응도 매우 뜨겁다.

“이 책 참 재밌다”, “이런 영어책도 있었네요”, “역시 명불허전”, “안현필님의 잔소리가 되게 낯선데, 되게 신선하다” 등 주요 인터넷 서점의 독자평과 포털의 블로그 등 인터넷에서는 안현필 선생을 전혀 알지 못하는 요즘 젊은 독자들의 호평이 연일 줄을 잇고 있다.

아이디 Num**의 네티즌은 “감동이다”며 “안현필님의 진심어린 잔소리와 속속 들어오는 설명들, 왜 이 책이 최고의 교재였는 지 이해가 되네요”라고 했고, 아이디 skyz** 네티즌은 “요즘 교재들처럼 동영상 강의나 그 흔한 mp3조차 없는데도 선생님이 곁에서 설명해 주는 듯한 다정함을 느께게 한다”며 “plus tip이라고 붙은 안현필님의 애정 어린 잔소리가 한편으론 채찍질이 되고 또 한편으로는 추억이 된다”고 했다.

아이디 franc**의 블로거는 “수십년 전에 출간된 영어교재가 뭐 특별하겠냐 싶었는데, 예상 외로 참 재미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처음부터 문제가 제시되어 내가 모르는 것이 무엇인 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고 평을 달았다.

아이디 wisd**의 블로거는 “책을 열번까지 복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면서 “단기간에 금방 공부가 될 수 있다고 말하는 책들과는 분명 다른 점이 있는 것같다”고 평을 남겼다.

안현필 선생의 ‘New영어실력기초’가 예상 밖의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 대형서점의 한 관계자는 “재출간 되는 교재가 호응을 얻는 경우가 드문데, 반응이 꽤 좋다”며 “매우 이례적”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재출간 된 안현필 선생의 ‘영어실력기초’가 첫 선을 보인 것은 1960년대다. 출간된 지 무려 50여년이 넘은 책이, 요즘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영어교재들 속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현상에 대해 영어교육 전문가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이길영 교수는 이 같은 현상에 대해 “요즘 기초영어 입문서 분야에서 이렇게 탄탄한 내용을 갖춘 책이 드문데다, 안현필 선생의 잔소리 등 이 책이 갖고 있는 묘한 매력이 세대를 뛰어 넘어 요즘 독자들에게도 어필한 것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안현필의 ‘New영어실력기초’를 재출간한 하리스코대영당 김무진 대표는 “안현필 선생의 영어교재가 출간되자 마자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서 뿌듯하다”며 “오는 5월에는 안현필 선생의 또 다른 명저로 평가받고 있는 ‘영어기초확립’을 곧이어 재출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리스코대영당 측은 오는 5월로 예정된 ‘영어기초확립’이 나오게 되면 먼저 출간된 ‘New영어실력기초’와 함께 더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현필 선생의 영어교재 시리즈를 출간하고 있는 하리스코대영당은 ‘영어실력기초’와 ‘영어기초확립’을 재출간한 데 이어 오는 연말까지 ‘영어연구’, ‘영어오력일체’, ‘메들리삼위일체’, ‘대학실력요점영여’, ‘영어단어숙어 암기집’ 등 안현필 선생의 나머지 저작들을 순차적으로 재출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