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으로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플라워 테라피’ 출간

꽃으로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플라워 테라피’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4.1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으로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플라워 테라피’ 출간

올 봄, 아프고 힘들었던 일들을 잊고 싶은가. 그러면 진달래를 보아라. 사랑하는 이와 열애를 하고 싶다면 벚꽃을 만져보아라.

출판사 책미래는 꽃으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담은 ‘플라워 테라피’를 출간했다. 특히 이 책은 평소에 플라워 테라피에 관심이 있었지만, 쉽게 도전해보지 못한 일반인들도 전문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플라워 테라피는 꽃으로 감정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법으로, 꽃요법이다. 꽃의 향기와 색은 에너지 영역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플라워 테라피는 형이상학적 문제에도 도움이 되며 사람들의 영적 수행을 심화시키고 마음의 능력을 열 수 있는 강력한 치유 효과를 지니고 있다.

플라워 테라피는 누구나 다 활용할 수 있는 요법이다. 이 책은 정원에서 꽃을 가꾸거나, 특정 상황을 치유하기 위해 꽃을 구매한다면, 삶에 정서적, 신체적, 정신적 아름다움을 더 많이 가져다 줄 것이라 말하고 있다.

특히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진달래꽃은 지혜와 영적인 이해, 과거의 아프고 힘들었던 일들의 치유와 깊은 명상을 돕는다. 또 벚꽃은 연애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관계를 강화시키며, 파트너에 대한 진심어린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효과적이다. 튤립은 짜증과 화를 내게 하는 에너지를 제거하고 긴장을 완화시켜 일할 때 방해되는 요소를 모두 걸러내어 집중력을 더 좋게 만들어 최종적으로 일을 잘 끝낼 수 있도록 한다.

이 책은 PART 1 ‘플라워 테라피의 발견’, PART 2 ‘플라워 테라피 분류 사전’, PART 3 ‘플라워 테라피 분류’로 구성돼 있다.

PART 1 ‘플라워 테라피의 발견’에서는 플라워 테라피란 무엇인지 설명하며, 플라워 테라피의 동반자인 천사와 요정에 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힐링 플라워를 모으고 관리하는 요령과 다양한 차크라(신체에서 기가 모이는 부위)들과 꽃들이 어떻게 연계되는지도 배울 수 있으며, 플라워 에센스 만드는 법, 허브차 만드는 법을 통해 꽃이 가진 에너지를 받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특히 꽃을 이용한 점술은 신비롭고 흥미로워 독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해 보인다.

PART 2 ‘플라워 테라피 분류 사전’에서는 플라워 테라피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꽃 88가지에 대해 다양하고 섬세한 사진들로 심도 깊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꽃이 가진 에너지 특성과 각각의 꽃과 연계된 천사들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PART 3 ‘플라워 테라피 분류’에서는 대천사 및 차크라와 관련된 꽃과 꽃이 가지고 있는 힐링 에너지 특성들을 각각의 분류별로 나눠 플라워 테라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심리학을 전공하고 천사들에 관한 다수의 책을 출판한 이력이 있는 저자 도린 버추(Doreen Virtue)와, 멘탈과 감정에 도움이 되는 자연 치유 요법 자격증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공동저자 로버스 리브스(Robert Reeves)는 “플라워 테라피는 자연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다. 플라워 테라피는 당신이 마음속 깊은 곳의 욕망을 드러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멋진 지원군”이라며 “꽃으로 작업을 할 때, 알지 못하는 사이에 놀라운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꽃들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들을 느껴 보기 위해 실제로 꽃을 보거나 만져보면 좋지만, 그럴 사정이 못된다면 이 책 안에 있는 꽃들의 사진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치유의 에너지들을 느껴 볼 수 있다. 그래서 플라워 테라피는 반족적이고 단조로운 일상을 새롭게 하고 인생을 즐겁게 살고 싶은 현대인이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힐링요법이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