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태양의 후예’ 신드롬, OST도 흥행 릴레이! t윤미래, 엑소 첸에 이어 다비치까지 음원 차트 상위권 안착!!

‘태양의 후예’ 신드롬, OST도 흥행 릴레이! t윤미래, 엑소 첸에 이어 다비치까지 음원 차트 상위권 안착!!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03.0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의 후예’ 신드롬, OST도 흥행 릴레이!
t윤미래, 엑소 첸에 이어 다비치까지 음원 차트 상위권 안착!!

드라마 ‘태양의 후예’ 신드롬이 드라마 시청률에 이어 음원 차트까지 점령했다.

실력파 여성 듀오 다비치가 참여한 ‘태양의 후예 OST Part.3 이 사랑’이 오늘(3일) 00시에 발매됨과 동시에 각종 음원 차트의 상위권에 안착하면서 t윤미래의 ‘ALWAYS’, 엑소 첸(CHEN)과 펀치(Punch)의 ‘Everytime’에 이어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다비치의 ‘이 사랑’은 음악감독 겸 작곡가 개미(강동윤)와 OST 흥행 프로듀서 송동운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슈퍼주니어, 버즈 민경훈, 김보경과 호흡을 맞췄던 작곡가 한승택과 ROZ가 공동으로 작곡한 곡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20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가 돋보이는 발라드이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하는 곡으로 잘해주지 못한 미안한 마음과 사랑 받았음에 고마워하는 마음을 담았다. 담담한 듯 이야기 하는 가사가 지닌 애절한 감성을 호소력 짙은 다비치의 목소리로 극대화시켰다.

특히, 드라마 속 두 주인공 서대영(진구 분)과 윤명주(김지원 분), 일명 ‘구원커플’의 테마곡으로 사랑하지만 가까이 할 수 없는 연인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대변하고 있어 시청자들의 마음을 애잔하게 한다.

‘태양의 후예 OST Part.3 이 사랑’을 비롯한 OST들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YouTube)와 네이버 TV캐스트의 뮤직앤뉴 채널 및 음원사이트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추후에도 ‘태양의 후예’ OST는 매주 목요일 00시(매주 수요일 자정)마다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OST로는 이례적으로 ‘차트 줄 세우기’를 실현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 편,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에 KBS 2TV에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