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2016년도 ‘지역 고객센터산업 육성사업’과 ‘상담사인력양성센터 운영 사업’ 수행기관을 각각 공모한다.
지역고객센터산업 육성 사업에서는 고객센터 유치기업 발굴 및 유치, 수도권 고객센터 DB구축 및 소식지 발간, 지역고객센터 컨설팅 및 방문지원, 지역고객센터협의회 운영 지원, 고객센터산업 이미지 개선 및 광주시 고객센터 입지 여건 홍보 등을 추진하게 된다.
상담사 인력양성 센터 운영 사업에서는 고객센터 전문상담사 신규 양성(150명 이상) 및 재직상담사 직무향상 교육(250명이상), 전문대학, 특성화고 및 자치구 순회 설명회를 통한 고객센터 인식제고 및 잠재 상담사 발굴, 상담사 구인, 구직인력 DB구축을 통한 체계적인 취업지원 등을 추진해야 한다.
신청 자격은 8일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소재지를 둔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 비영리 직업훈련기관으로 사업수행에 필요한 인력과 강의실, 사무공간을 구비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 단체는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에 게시된 사업계획서와 증빙서류를 갖춰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시 일자리정책과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많은 여성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고객센터산업 육성을 위해 고객센터 보조금 지원, 상담사 인력양성, 힐링캠프 개최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지역에는 보험, 통신, 금융 분야 등 총 56개 센터, 8639여 석의 고객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김정대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많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고객센터의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역고객센터산업 육성과 상담사 인력양성 교육을 전담할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기관들이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시 일자리정책과(062-613-3592)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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