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스피치 처방전’ 출간

‘키즈 스피치 처방전’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2.0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즈 스피치 처방전’ 출간

좋은땅출판사는 ‘호감 가는 아이를 위한 키즈이미지코칭’의 저자로서 현직 ‘키즈스피치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유주화 저자가 키즈스피치 수석 강사인 조지선과 함께 아이들의 스피치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키즈 스피치 처방전’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아이들이 친구를 만들고, 함께 대화를 나누는 것은 아이의 성장과 정서 발달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학업적인 면에서도 점차 토의·토론식 수업이 늘어나면서 ‘말하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아이의 ‘스피치’에 대한 학부모들의 고민 또한 점차 늘어나고 있다.

‘키즈 스피치 처방전’은 이러한 고민을 갖고 있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으로, 평소 궁금했지만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없었던 스피치 고민들을 다양한 케이스별로 나누어 세심한 진단과 처방을 제시하고 있다.

총 5개의 챕터로 나눠진 ‘키즈 스피치 처방전’은 스피치의 기본 요소인 목소리에 대한 코칭부터 시작해 여러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하기 위한 스피치 코칭, 또래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스피치 코칭, 그리고 스피치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코칭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는 아이들이 꿈을 이루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스피치 활용 코칭법을 알려준다.

아이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책답게 저자는 복잡한 이론들을 마구잡이로 제시하지 않는다. 다년간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을 만나고, 수많은 학부모들과 상담을 하며 차곡차곡 쌓아 온 경험을 살려 아이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해결책, 현실적이고 즉시 활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별한 공간과 지식이 없어도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코칭법을 알려주어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 많은 아이들이 스피치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고민을 가지고 있음에도 대다수의 학부모들은 “아직 어려서 그렇겠지”, “크면서 자연스레 좋아질 거야”와 같은 생각을 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곤 한다. 그러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의 문제는 시간이 해결해주지 않으며 오히려 좋지 않은 습관이 굳어질 위험도 있다.

저자는 ‘키즈 스피치 처방전’을 통해 내 아이의 스피치 특성에 맞는 도움을 주어 아이의 고민을 해결해주길 권하며 “이 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겪고 있는 스피치 고민들을 해결하고 보다 자신감 있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고 전했다.

본 도서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도서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