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렉스, 2015 바젤월드에서 신제품 선보여

롤렉스, 2015 바젤월드에서 신제품 선보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3.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렉스, 2015 바젤월드에서 신제품 선보여

롤렉스는 18일 개막한 2015 바젤월드에서 크로노미터 정확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신제품과 무브먼트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에 롤렉스는 스위스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COSC)의 기준보다 더 높은 ‘정확성’과 완벽한 ‘기술력’을 적용했다. 특히 일상 생활과 동일한 환경을 구현한 롤렉스 자체 크로노미터 테스트로 정확성을 혁신적으로 높인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데이트 40(Oyster Perpetual Day-Date 40) [사진 1], 과 오이스터 퍼페츄얼 레이티-데이트저스트 28(Oyster Perpetual Lady-Datejust 28) [사진 2]’, 메탈 브레슬릿과 엘라스토머 스트랩을 접목시킨 뛰어난 기술력의 오이스터 퍼페츄얼 요트-마스터(Oyster Perpetual Yacht-Master) [사진 3]는 무브먼트부터 워치 케이스와 브레슬릿 제작에 이르기까지 시계 제작 모든 분야에서 독보적인 롤렉스만의 완벽한 기술력을 여실히 보여준다.

데이-데이트 40과 새로운 3255 무브먼트

많은 유명 인사들의 사랑을 받으며 “명사의 시계”로 널리 알려진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데이트(Oyster Perpetual Day-Date)는 40mm 사이즈의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에는 크로노미터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새 메케니컬 무브먼트인 칼리버 3255가 탑재되어있다. 새로운 데이-데이트는 1950년대 후반, 롤렉스에 의해 정립되어 탁월함과 품격을 갖춘 시계의 상징이 된 “최상급 크로노미터”의 위상을 재정의하는 모델이다.

칼리버 3255는 14개의 롤렉스 특허를 포함, 롤렉스의 워치메이킹 기술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무브먼트이다. 이 혁신적인 무브먼트는 정밀함, 파워 리저브, 충격과 자기장에 대한 저항, 사용의 편의성, 신뢰도 등의 다양한 측면에서 핵심적인 발전을 보여준다. 이 무브먼트는 높은 에너지 효율과 탁월한 신뢰도를 결합시킨 크로너지Chronergy 이스케이프먼트를 장착하고 있다. 오직 플래티넘(950‰)과 18캐럿 옐로우, 화이트 또는 에버로즈Everose 골드 버전으로만 제작되며, 새로운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다이얼들이 함께 선보인다.

레이디-데이트저스트 28과 실록시 헤어스프링

오이스터 퍼페츄얼 레이디-데이트저스트(Oyster Perpetual Lady-Datejust)는 28mm로 더욱 커진 케이스와 실리콘 소재의 롤렉스 특허 실록시(Syloxi) 헤어스프링을 장착한 롤렉스 칼리버 2236을 갖추었다. 올해 신제품인 데이-데이트Day-Date와 완벽히 어울리는 모델로, 플래티넘(950‰)과 18캐럿 옐로우 또는 에버로즈Everose 골드 소재로 선보인다.

성능의 새로운 기준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새로운 데이-데이트(Day-Date)와 레이디-데이트저스트(Lady-Datejust)는 크로노미터 정확성에 있어 롤렉스의 최신 기술 혁신이 적용된 대표적인 남녀 시계 모델이다. 각각 롤렉스가 자체 개발한 최신 무브먼트인 칼리버 3255와 2236을 갖춘 이 두 모델은 일상적인 사용에서 스위스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COSC)보다 2배 정도 더 엄격한 허용 오차를 적용하며 크로노미터 정확성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롤렉스는 이를 위해 착용자의 일상 생활과 동일한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최상급 크로노미터의 정밀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최첨단 장비를 개발했다. 이러한 엄격한 롤렉스 자체 크로노미터 테스트는 모든 롤렉스 무브먼트가 받는 공식 COSC 인증서를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롤렉스 자체 테스트는 무브먼트에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며, 무브먼트를 케이스에 조립한 상태에서도 진행된다. 그 결과, 이 새로운 방법에 따라 테스트가 이루어진 무브먼트를 장착한 롤렉스 크로노미터는 일상적인 착용시 뛰어난 정확함을 보여주고 있다.

오이스터플렉스 브레슬릿을 갖춘 요트-마스터

롤렉스는 항해용 시계 오이스터 퍼페츄얼 요트-마스터(Oyster Perpetual Yacht-Master)를 블랙 브레슬릿이 장착된 18캐럿 에버로즈(Everose) 골드 버전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에는 롤렉스에서 자체 개발하여 특허를 획득한 혁신적인 오이스터플렉스(Oysterflex) 브레슬릿이 장착되어 있다. 오이스터플렉스 브레슬릿은 견고하고 신뢰도 높은 메탈 브레슬릿과 유연하고 편안하며 아름다운 엘라스토머 스트랩을 독특한 방식으로 접목시킨 기술력이 돋보이는 브레슬릿이다. 이 특별한 브레슬릿의 핵심은 고성능 블랙 엘라스토머로 오버몰딩한 탄성이 매우 높은 메탈 블레이드에 있다. 새로운 요트-마스터는 기존의 40mm와 새로운 37mm의 두 가지 사이즈로 선보인다. 18캐럿 에버로즈 골드 소재의 오이스터(Oyster) 케이스는 새로운 세라크롬(Cerachrom) 디스크가 삽입된 회전 베젤을 장착하고 있다.

새로운 감각의 오이스터 퍼페츄얼

롤렉스는 가장 기본적인 모델인 오이스터 퍼페츄얼(Oyster Perpetual)의 새로운 39mm 사이즈를 선보인다. 아울러 기존의 26mm, 31mm, 34mm 모델용 새로운 다이얼도 공개한다. 2014년 출시된 31mm와 36mm 케이스에 이 새로운 39mm 버전이 추가되면서 롤렉스의 전설로 자리 잡은 오이스터 퍼페츄얼 모델은 다양한 사이즈와 매력적인 다이얼 컬러를 갖추게 되었다.

아름다운 보석 세팅의 데이트저스트 펄마스터 39

롤렉스는 3가지 특별한 버전의 새로운 39mm 사이즈 오이스터 퍼페츄얼 데이트저스트 펄마스터(Oyster Perpetual Datejust Pearlmaster)를 선보인다. 18캐럿 옐로우 골드 또는 화이트 골드로 제작된 이 세 가지 모델에는 롤렉스의 탁월한 워치메이킹 기술과 골드 및 유색 보석이 발산하는 자연스러운 매력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롤렉스의 새로운 칼리버 3235를 탑재하고 있는 이 아름다운 주얼리 시계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블루와 푸시아 핑크, 블루와 그린 또는 오렌지와 옐로우 컬러로 그라데이션 된 48개의 바게트 컷 사파이어 세팅 베젤이다. 천연의 보석으로 완벽한 그라데이션 컬러를 만들어 내는 것은 무척 까다로운 작업이기 때문에 하나하나의 사파이어 세팅 베젤의 특별함이 더욱 돋보인다.

보석 세팅된 첼리니 타임

롤렉스는 클래식한 첼리니(Cellini)컬렉션 중, 첼리니 타임(Cellini Time)의 보석 세팅 4가지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39mm 사이즈의 18캐럿 화이트 또는 에버로즈(Everose) 골드 케이스로 제공되는 신제품은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싱글 또는 더블 베젤을 갖추고 있다. 더블 베젤에는 롤렉스 시계의 상징적인 플루티드 베젤과 다이아몬드 세팅 베젤이 결합되어 있다. 시각 표식 끝에 세팅된 11개의 다이아몬드는 첼리니 타임의 블랙 래커 다이얼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싱글 베젤을 장착한 버전은 가늘고 긴 아플리케 시각 표식을 갖춘 새로운 핑크 또는 로디움 선레이 피니쉬 다이얼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