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야구 전문점 리얼야구존, 제1회 스크린 야구대회 개최

스크린 야구 전문점 리얼야구존, 제1회 스크린 야구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2.16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린 야구 전문점 리얼야구존,
제1회 스크린 야구대회 개최

스크린 야구 전문점 리얼야구존이 제1회 스크린 야구대회를 개최한다. 사전 참가 신청에 총 24개 팀이 응모했으며, 예선에서 조 1~2위를 차지한 12개 팀에 와일드카드 4개 팀이 더해져 총 16개 팀이 본선을 진행한다.

본선 경기는 16강, 8강, 4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치뤄진다. 결승전은 3월 7일 진행되며 모든 경기는 리얼야구존 수원 흥덕지구점에서 이뤄진다.

대회에 참가하는 각 팀은 매 회 3명씩 타격 기회를 갖는다. 실제 경기장과 같은 18m 거리에서 날아오는 공을 타자가 치면 레이저 센서가 공의 방향과 속도를 인식해 파울부터 번트, 땅볼, 라인드라이브, 홈런까지 모든 타구를 스크린에 구현한다. 스크린에 표시된 주자는 타구의 종류에 따라 진루해 득점을 올린다.

경기는 9회까지 진행되며 보다 많은 득점을 올린 팀이 승리하게 된다. 우승 팀에게는 상금 1백만원과 고급 야구 배트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2~4위를 차지한 팀에게도 소정의 상금과 야구 용품이 제공된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처음 개최하는 스크린 야구대회지만 추운 겨울 야구 연습 공간이 부족한 사회인 야구 동호회원들이 많이 참가했다”며 “향후에는 가족 단위, 직장 동료 등 다양한 계층의 이용객들이 참여하는 야구대회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