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퀘스트, KERIS 통해 패션 문화 매거진 ‘보그’ 미국판 온라인 제공

프로퀘스트, KERIS 통해 패션 문화 매거진 ‘보그’ 미국판 온라인 제공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1.28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자료 출판 및 온라인 데이터베이스(DB) 제공 기업 ‘프로퀘스트’(www.proquest.com)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의 대학라이선스를 통해 국내 대학 도서관에 패션 디자인 및 예술 분야 매거진으로 유명한 ‘보그’(Vogue)의 미국판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KERIS는 수요가 높은 핵심 해외전자정보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대학의 예산 부담 경감 및 전자정보 이용 지원을 목적으로 국가적 차원에서 대학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소속의 이용자들은 각 대학의 도서관을 통해 접속하거나 국내 최대의 학술연구정보서비스인 RISS(www.riss.kr)를 통해 24시간 시간제한 없이 미국판 보그를 접속 및 이용할 수 있다.

이번 KERIS 대학라이선스에 신규로 선정된 ‘보그 아카이브’(Vogue Archive)는 1892년 발행된 미국판 보그의 초판부터 최신호까지 국가 아카이빙 방식으로 도입되어 매월 새로운 이슈를 업데이트 하여 제공한다.

19세기와 20세기의 패션디자인, 사진, 예술, 대중문화와 관련된 자료가 원본 그대로 고해상도의 풀 컬러이미지로 제공되어 국내 패션연구 및 교육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퀘스트 한국지사 관계자는 “보그 아카이브의 신규 대학라이선스 선정으로 실용성이 강화된 데이터베이스의 수혜기관이 확대되고 주제 범위가 다양해져 도서관 간 자료 격차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퀘스트사는 미국 미시건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학술자료 출판 및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회사다. 1938년 설립돼 다년간 학술 분야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왔으며, 방대한 자료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중 ‘프로퀘스트 센트럴’(ProQuest Central)의 경우 2010 코디 어워드(CODiE Awards) 온라인 참고 서비스 부문 최우수 데이터베이스로 선정되었고 학술자료 디스커버리 서비스인 서먼(Summon)은 2011 최고 검색 솔루션 상(Best Enterprise Search Solution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