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드라마스페셜 ‘마지막 퍼즐’OST 출시

KBS 드라마스페셜 ‘마지막 퍼즐’OST 출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4.12.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렉트로닉 밴드 이디오테잎 음악감독 맡아 화제

KBS 드라마스페셜 ‘마지막 퍼즐’OST 출시
일렉트로닉 밴드 이디오테잎 음악감독 맡아 화제

▲ 사진 제공 : KBS

지난 11월 2일 밤 12시 방송됐던 KBS 드라마스페셜 ‘마지막 퍼즐’(극본 이주하, 연출 김정현)의 OST가 출시됐다. ‘마지막 퍼즐’은 아동 성폭행의 피해자 아버지 윤재호(윤태영)의 복수와 마지막 반전이 일어나는 순간까지 시청자들에게 스릴과 감동을 선사하며 호평을 이끌어 낸 작품.

특히 국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일렉트로닉 밴드 이디오테잎(IDIOTAPE)이 ‘마지막 퍼즐’의 음악감독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KBS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드라마 음악은 발라드 중심인데 반해, 이번 작품은 내용상 스릴러와 복수 장면을 살릴 수 있는 음악이 필요해 연출을 맡은 김정현 PD가 직접 이디오테잎을 섭외했다”고 밝히기도.

대한민국의 독보적인 일렉트로닉 록밴드 이디오테잎의 배경은악은 드라마의 촘촘하고 빠른 전개, 박진감 넘치는 추격신과 맞물리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 이디오테잎은 “평소 스릴러 장르를 좋아해 흔쾌히 작업에 참여했다. 그동안 ‘이디오테잎’이라는 이름 때문에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시도를 드라마를 통해 풀었다. 우리들의 또 다른 음악세계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음반에서는 한 번도 사용된 적이 없는 피아노, 오르간 등 다양한 악기의 편곡을 사용하였으며, 앰비언스(Ambience)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곡의 경우 적절한 샘플링의 사용으로 독특한 사운드를 추구했으며 정규앨범에서 들을 수 없었던 이디오테잎만의 또 다른 감성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간서치 열전’ OST에 이어 이번 ‘마지막 퍼즐’의 OST의 음원 발매를 주도한 KBS 관계자는 “시청자 및 네티즌들의 드라마스페셜 OST에 대한 관심과 요청이 이번 프로젝트를 이끌었다”고 전하며 “단막극 10편 정도의 음원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시청자들과의 교감의 기회도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해 기대감을 키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