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SNS 롤링, 뮤지컬 기획 아이템 공모전 진행

문화콘텐츠 SNS 롤링, 뮤지컬 기획 아이템 공모전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9.03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콘텐츠 SNS 롤링, 뮤지컬 기획 아이템 공모전 진행

문화 콘텐츠에 특화된 폐쇄형 SNS 어플리케이션 롤링이 YD뮤지컬컴퍼니와 함께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정식버전 출시 이후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통해 꾸준한 관심을 받아온 롤링은 뮤지컬 ‘달을 품은 슈퍼맨’, ‘달동네 콤플렉스’ 등을 제작한 YD뮤지컬컴퍼니와 뮤지컬 ‘OK 웨딩의 미소(가제)’를 공동으로 기획 중이며 제작의 일환으로 롤링 어플을 통한 공모 방식을 채택했다.

이번 공모전은 클라우드 소싱이라는 서비스의 컨셉에 따라 어플 이용자들이 주어진 작품의 컨셉과 관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올리고 회원들의 가장 많은 호응을 받은 콘텐츠를 추첨, 선정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제작 진행에 따라 상금 및 기획자로서 작품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최근 음악의 경우 ‘슈퍼스타 K’, ‘K-Pop 스타’ 같은 공개 오디션과 같이 많은 채널을 통해 재능있는 신인을 발굴하는 시스템이 보편화 되었지만 기타 분야에서는 콘텐츠의 특성상 활발히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롤링은 비전문가들도 간단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전문가들과 매칭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컨셉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롤링 관계자에 따르면, 실제 기획을 진행중인 작품에 대한 콘텐츠 공모를 통해 회원들에게는 작품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작사에게는 검증된 아이템을 통해 제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 함으로서 기획단계부터 대중의 검증을 받을 수 있게 한다는 것이 핵심이라고 한다. 특히 숨은 재능을 보유한 인력을 전문가와 매칭시켜 전문 창작자로 이끌어 줄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하는 것이 목표로서 SNS를 이용한 공모전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발굴, 확대 재생산 하여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것이 목표이다.

현재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무수히 많은 콘텐츠가 유통되고 있지만 이러한 것들을 특정 컨셉에 맞게 모으고 실 수요자와 매칭시켜 주는 시스템이 부족하여 대부분 일회성 콘텐츠로 끝나는 상황에서 롤링이 이번에 실시하는 공모전이 콘텐츠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결과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공모전에 관한 세부 사항은 롤링 어플리케이션 공지앨범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기간은 9월 5일부터 10월 23일(49일간)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