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스토리 (Vocal Story)의 Saturday Night 발매

보컬스토리 (Vocal Story)의 Saturday Night 발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4.08.2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컬스토리 (Vocal Story)의 Saturday Night 발매

2000년대 초 빈티지 소울 음악의 부활을 알렸던 “로맨틱 쏘울 오케스트라”의 보컬 영배 !!
오랜기다림 끝에 드디어! 2014년 복고풍의 신나는 펑크 사운드로 돌아오다!

커먼그라운드, 아소토유니온, 윈디시티 등 빈티지 그룹의 시작을 알린 “로맨틱 쏘울 오케스트라”의 메인보컬 영배가 “Vocal Story”라는 팀으로 활동을 재개한다. 'Saturday Night'은 신나는 토요일 밤! 후회 없이 미친 듯이 놀아보자는 내용이다. 펑크 소울의 대부였던 ‘James brown'과 펑크음악의 정석 'Tower of power'의 색깔을 엿볼 수 있는 곡이기도 하다.

‘MBC - 나는 가수다’, ‘KBS2 - 불후의 명곡’, 비, 김범수, 박효신 등 국내최고 가수들의 공연세션에 참가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최동원이 편곡과 코러스에 참여하여 사운드의 고급스러운 그루브를 더했으며, 최진원의 기타, OZ의 오르간으로 Funk의 언어를 잘 구현해냈다. 프로듀싱에 참여한 OZ는 오래 전 부터 다양한 장르의 앨범을 훌륭히 소화해내는 숨은 실력자이며 이번 앨범 역시 혼신의 힘을 담았다.

예전 로맨틱 쏘울 오케스트라의 작법과 마찬가지로 보컬 레코딩에서 원테이크 녹음을 고집하였으며 흑인 특유의 그루브를 표현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았다. 강력하고 짜임새 있는 사운드는 흥겨움과 호응을 이끌어내고 힘과 섬세함을 갖춘 보컬은 듣는 이로 하여금 짜릿함과 시원함을 느끼게 한다.

오랜 시간 매니아들과 평론가들이 로맨틱 쏘울 오케스트라를 잊지 않고 기억 할 만큼 멋진 매력을 가진 바로 그 목소리, Vocal Story라는 울림으로 다시 한번 그의 매력에 빠져보자. 음악팬들을 매료시킬 앞으로의 새로운 음원들도 기대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