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시즌2, 여행 사고 대처법 소개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시즌2, 여행 사고 대처법 소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2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시즌2, 여행 사고 대처법 소개

안전 관련 전문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에서 방영중인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시즌2’에서는 여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사건·사고와 그에 따른 올바른 대처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한 가지 상황에 상반되는 두 가지 견해를 토론으로 진행하는 ‘일기토론’에서는 ‘해외여행 시 여행객이 문화적 차이로 인해 집단 폭행을 당했다면 여행사는 고객에게 배상의 의무가 있을까?’라는 주제로 토론이 열렸다. “사전에 문화적 차이를 충분히 알리지 못한 여행사의 책임이다”라는 연기자 최고의 의견과, “여행지의 문화를 충분히 알아보지 않고 개인행동을 한 여행객의 과실이 더 크다”라는 가수 나인의 상반된 의견을 두고 대립이 이루어 졌다.

이어 영화 속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해 법적 책임을 토론하는 ‘법대로 합시다’에서는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 주인공의 과거를 콘서트 현장에서 공개해버린 동료 가수의 행동에 대해 토론이 열렸다. 평소 원칙을 중시 여기던 연기자 최고는 “이는 시청자과 팬들을 속인 주인공의 잘못을 알린 행동이기 때문에 처벌을 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고, 상황에 따라 형평성을 중시 여기는 가수 나인은 “이 행동은 개인은 물론 주인공의 소속사에도 막대한 손해를 입혔기 때문에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하여 최근 사회에서 대두되고 있는 ‘알 권리’와 ‘명예훼손’에 대한 대립을 보여줬다.

‘기초 법률지식 TIP’에서 지난 회에 소개한 ‘모욕죄’에 이어 ‘명예훼손’ 대하여 알아보고 ‘모욕죄’와 ‘명예훼손’의 차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시즌2’는 매주 금요일 저녁 6시에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방송안내]

1. 출연 : 하광룡(변호사), 나인(가수), 최고(연기자)
2. 방송시간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 방송채널
-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 IPTV : KT ohlleTV(채널 278번)
-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판도라TV(검색어 : 안전법률),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유튜브(http://www.youtube.com), www.safetv.co.kr [以上]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