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대장경축전 순회사진전 개최

경남도, 대장경축전 순회사진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기념 전국 순회사진전시회가 지난 8월 서울 국회에서 열린데 이어 17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열렸다. 경기도청에서는 15∼16일 열린바 있다.

이번 순회 전시회는 대전시청불자회와 대장경조직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오픈개막식에는 노병찬 대전시 행정부시장, 곽영교 대전시의회 의장, 대전시 불자회 이원종 회장(교통건설국장), 강철식 문화체육국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대장경세계문화축전에 대한 정보 제공과 성공기원을 위해 대외적으로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해인사 인근 산사와 풍광, 소리길 등 비경, 마애불입상, 세계문화유산인 ‘대장경’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행사로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화엄경변상도 등 대장경진본, 소원등 야경, 대장경천년관과 대장경테마파크에서 진행되는 각종 공연과 체험 등의 사진 약 30점으로 대장경축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팔만대장경판 탁본을 체험할 수 있는 ‘인경체험’도 진행되며 소원등 현장 접수도 동시에 진행했다.

사진전시회를 둘러보고 대전시불자회에서는 10월중 대장경축전장을 찾아 진본 등 관람을 할 계획이다.

한편 17일 경남도 퇴직공무원 모임인 경남지방행정동우회 유금열 회장, 양광웅 부회장 등 250여 명이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을 찾아 주 행사장 곳곳을 관람했다.

동우회 회원들은 “대장경진본을 보는 건 쉽지 않은데 이번 기회에 보게 되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