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국가대표’ 완결판 9월 10일 개봉

영화 ‘국가대표’ 완결판 9월 10일 개봉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9.0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극마크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녀석들이 대한민국 최초의 스키점프 국가대표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영화 <국가대표>(제공/제작 KM컬쳐 | 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감독 김용화 | 출연 하정우 성동일 김지석 김동욱 최재환 이재응)가 새롭게 편집한 ‘<국가대표> 완결판_(부제) 못다한 이야기’를 극장에서 상영할 예정이라 화제다.

4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4주 연속 예매율 1위 석권, 역대 최고 평점 기록 등 폭발적인 입소문과 흥행 뒷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국가대표>가 새롭게 편집한 ‘<국가대표> 완결판’을 오는 9월 10일부터 상영할 예정이다. ‘<국가대표> 완결판’은 김용화 감독이 현재 상영버전에 담지 못했던 장면들을 추가하고 수정하여 새로이 편집한 버전으로 지금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이미 <국가대표>를 관람한 관객들에게는 기존 상영판과 비교해보는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며, 영화를 처음 접하는 관객에게도 스키점프의 매력을 전하며 재미와 감동이 배가되는 영화가 될 것이다. 상영 중인 영화의 새로운 버전이 극장에 함께 걸리는 일은 이례적인 것으로 보통 영화제 출품 및 상영 등을 위해 일회적으로 디렉터스 컷이 상영되거나 DVD의 특별부록 정도로 삭제된 씬만 실리는데 비해 ‘<국가대표> 완결판’의 극장 상영은 특별한 케이스에 해당된다고. 또한, 완결판 정식 상영일인 오는 10일에는 특별시사회를 통해 <국가대표>의 새로운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렇게 특별히 ‘<국가대표> 완결판’이라는 새로운 버전을 상영하게 된 계기는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입소문에 힘을 얻어 진행되었다 볼 수 있는데, <국가대표>의 공식 카페에서는 이미 DVD 출시와 비하인드 장면들과 서플먼트를 기다리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하는 등의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한 몫 했다. 또한 완결판의 부제인 ‘못다한 이야기’라는 제목에서 유추해볼 수 있듯이 묻어두기엔 아쉽고 관객들에게 보여주지 못해 아까운 장면들을 살뜰히 전하고자 하는 김용화 감독의 노력이 있었기에 실행 가능했던 작업이라고. 그는 개봉전 완료된 몇 가지 버전의 편집본 중 하나를 택할 수 밖에 없었던 아쉬움과 영화 <국가대표>를 보며 함께 울고 웃었던 관객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재편집 작업을 마쳤으며 현재 막바지 후반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국가대표> 완결판’에는 ‘밥’ (하정우 분)이 친모를 찾기 위해 경찰서를 찾는 장면과 4차원 소년 ‘봉구’(이재응 분)와 ‘밥’ 의 인상적인 첫만남 등 추가되는 분량이 15분 정도 되고, 영화 초반부와 나가노 올림픽 경기장면이 새롭게 편집되었으며, 올림픽 경기장면의 CG도 더욱 보완하여 기존 상영판 보다 7분 정도 길어진 한층 업그레이 된 최종판으로 상영할 예정이다. 또한, 영화 <국가대표>는 이번 주말경 700만 관객을 돌파할 것으로 추정되며 이후 오는 9월 10일에는 ‘<국가대표> 완결판’을 극장에서 디지털 상영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국가대표>는 개봉 6주차이자 극장가의 비수기인 9월에 접어들었음에도 꾸준히 최고의 관객 점유율을 유지하며 4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처럼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국가대표>의 폭발적인 흥행 뒷심은 1230만 명을 동원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왕의 남자>와 같은 이례적인 흥행 패턴을 보여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개봉 1~2주에 관객 몰림 현상을 보이다 3주차부터 큰 드롭율을 보이는 기존 흥행작들의 흥행 공식을 깨고 뒤로 갈수록 무서운 흥행 뒷심을 보이고 있는 것. 이는 <미녀는 괴로워> 김용화 감독의 탄탄한 연출과 스키점프 국가대표 선수들로 열연한 주연배우 하정우, 성동일, 김지석, 김동욱, 최재환 이재응 등이 만들어내는 시원한 웃음과 감동, 그리고 시속 90~120km로 날아가는 짜릿하고 리얼한 점프와 올림픽 경기 장면이 주는 후반 30분의 압도적인 스케일이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열악한 환경을 딛고 세계 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는 스키점프 국가대표 선수들의 실화에서 오는 감동은 빠른 입소문으로 확산되어 관람후 관객 만족도 역대 1위를 기록하면서 관객층이 점차 확대되어 흥행 가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