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산모신생아도우미지원서비스 대상자 확대

부산시, 산모신생아도우미지원서비스 대상자 확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2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아이낳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7월 25일부터 전국가구 평균 소득 100%이하 출산가정의 둘째아이까지 산모신생아도우미 지원 확대에 나선다.

부산시는 이미 지난 5월부터 정부기준(전국가구 월평균소득 50%이하 출산가정)과는 별도로 셋째아이 출산가구에 산모신생아도우미를 지원해왔으며 이번추가 예산확보에 따라 장애아, 희귀난치성질환자, 한부모가정, 장애인산모, 결혼이민자 가정 및 전국가구 평균소득 100%이하 출산가정의 둘째아이까지 지원대상에 포함되게 되었다.

산모신생아도우미 지원 사업은 저소득 출산가정에 산모 도우미를 파견하여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는 물론 산모와 신생아를 건강하게 지켜주기 위한 것으로 산모들로부터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다. 대상자에게는 교육을 이수한 산모도우미가 2주간 대상 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영양관리와 신생아 목욕 등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정부기준에 의하면 전국가구 평균소득 40%이하의 가정에는 613,000원 상당의 바우처가, 전국가구 평균소득 41%~50%이하인 가구에는 566,000원 상당의 바우처가 제공되었다. 이번에 추가로 지원하는 대상에 포함된 가구에는 566,000원 상당의 바우처가 제공되어 산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 이번 사업은 정부 기준과는 별도로 진행되는 것이니 만큼 예산 확보 내에서 한시적으로 지원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에는 사업이 종료되어 대상기준에 적합하더라도 지원을 받지 못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신청은 주소지 보건소에 출산 예정일 40일전부터 출산 후 30일 이내에 가능하다.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