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미국 사무기기 평가 전문기관서 ‘최고 제품’ ‘최고 에너지 효율 제품’으로 선정

삼성 프린터, 미국 사무기기 평가 전문기관서 ‘최고 제품’ ‘최고 에너지 효율 제품’으로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프린터, 미국 사무기기 평가 전문기관서 ‘최고 제품’ ‘최고 에너지 효율 제품’으로 선정

삼성전자 프린터가 미국의 사무기기 전문 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Buyers Laboratory Inc., BLI)으로부터 ‘최고 제품’과 ‘최고 에너지 효율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최고 선정을 받은 제품은 삼성전자가 개인 및 중소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한 A4 컬러/모노 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 등 총 6개 모델이다.

특히 컬러 레이저 프린터/복합기(CLP-680시리즈, CLX-6260FD/FW)는 2013년 상반기 ‘최고 제품’ 선정에 이어 하반기에는 ‘최고의 에너지 효율 제품’에 선정돼 2관왕을 달성했다.

바이어스랩은 실제 사무 환경과 동일한 사용 조건에서 ▲에너지 소비량, ▲재생 용지 사용시 출력 성능, ▲토너 용량, ▲년간 사용 비용 환산 등을 평가해 친환경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바이어스랩 연구원 조 채스너(Joe Tschner)는 “삼성전자의 컬러 레이저 복합기(CLX-6260FW)는 경쟁 모델 대비 년간 에너지 소비량이 최대 52% 적으면서도 최신 친환경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국내에 출시한 모노 레이저 프린터/복합기(M2825/ M2875시리즈)와 모노 레이저 프린터(M4020ND)는 제품의 ▲내구성, ▲사용 편리성, ▲생산성, ▲가격 등을 따지는 성능 평가에서 각각 ‘최고의 개인용 모노 레이저 프린터’, ‘최고의 개인용 모노 레이저 복합기’, ‘최고의 소규모 기업용 모노 레이저 프린터’로 선정됐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삼성 모노 레이저 프린터/복합기(M2825/ M2875시리즈, M4020ND)에는 삼성 반도체가 맞춤 개발한 600MHz CPU와 코어텍스 A5(Coretex A5) 프로세서가 탑재돼 많은 양의 문서도 막힘 없이 빠른 속도로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토너와 드럼을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는 분리형 토너 타입을 적용해 인쇄량에 맞춰 프린터 유지 비용을 낮출 수 있는 경제성도 갖췄다.

삼성전자 전략마케팅팀장 은주상 전무는 “삼성전자는 성능과 친환경성을 모두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에게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