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삼성 갤럭시 탭 S9+와 와콤 원 펜 2 패키지로 구성된 ‘와콤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에디션’ 선봬

와콤, 삼성 갤럭시 탭 S9+와 와콤 원 펜 2 패키지로 구성된 ‘와콤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에디션’ 선봬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4.03.0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콤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에디션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이 삼성전자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갤럭시 탭 S9+와 와콤 원 펜 2,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앱으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 상품 ‘와콤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에디션’을 선보였다. ‘와콤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에디션’은 웹툰, 일러스트, 디자인 등 디지털 창작 분야의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특별 패키지로, 디지털 창작을 처음 시작하거나 본격적으로 창작 작업을 하는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필수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와콤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에디션’ 패키지에는 삼성 갤럭시 탭 S9+(wi-fi, 256GB, 그라파이트), 호환 가능한 와콤 원 펜 2, 웹툰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한 드로잉 앱인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의 3년 이용권이 포함돼 있다.

△삼성 갤럭시 탭 S9+는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 프로세서, 다이내믹 AMOLED(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 방수·방진 IP68 등급 인증 S펜 등 프리미엄 기능을 적용해 창작자가 보다 혁신적이고 강렬한 드로잉을 즐길 수 있는 태블릿 PC다.

△갤럭시 탭 S9+에서 호환 가능한 와콤 원 펜 2는 무선, 무충전, 무배터리 방식의 디지털 펜으로, 구성품에 옐로-라벤더 컬러의 클립형 상단을 추가 제공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펜을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4096레벨의 필압을 지원하고, 와콤 펜 특유의 편안한 그립감으로 더욱 자연스러운 드로잉과 필기감을 경험할 수 있다.

△3년 사용권을 제공하는 드로잉 앱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는 보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태블릿용 ‘심플 모드’가 탑재돼 있으며, 웹툰이나 드로잉을 처음 하는 사용자 혹은 학생들이 단체로 교실에서 사용할 때 많은 학교에서 창작 수업 툴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사용권 활성화 코드는 패키지 구매 후 별도 제품 등록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CLIP STUDIO PAINT PRO for Galaxy’ 앱 실행 후 활성화 코드를 인증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와콤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에디션 패키지는 삼성과 와콤의 오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갤럭시 탭과 와콤 펜의 호환성에서 더 나아가 창작 분야의 전문가 및 학생들에게 창작용 기기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의미가 있다”며 “이 패키지 하나만으로 웹툰, 일러스트 등 드로잉을 바로 시작할 수 있고 작업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와콤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에디션’은 와콤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와 학교 및 기업 B2B로 구매 가능하며,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와콤 공식 블로그 및 와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