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IP 브레드이발소, MZ세대 공략 위해 코엑스 ‘팝업스토어’ 오픈

애니메이션 IP 브레드이발소, MZ세대 공략 위해 코엑스 ‘팝업스토어’ 오픈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4.01.0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레드이발소’ 팝업스토어 전경

브레드이발소는 협업사 아이콘스와 함께 1월 17일까지 ‘브레드이발소’ 첫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메가박스 앞에서 진행되며, MZ세대를 정조준한 100여 종의 팝업스토어 전용 굿즈가 최초 공개된다.

‘브레드이발소’는 2019년 시즌 1을 시작으로 4년 동안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국내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KBS를 시작으로 넷플릭스를 포함한 각종 매체에서 방영 중인 ‘브레드이발소’는 2023년부터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밈 계정 운영을 통해 MZ세대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고정 팬인 어린이들은 물론 MZ세대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는 ‘브레드이발소’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브레드이발소’만의 팝업스토어 전용 굿즈를 100여 종 이상 선보인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브레드이발소’ 특유의 ‘재미와 웃음’ 포인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구 및 잡화는 MZ세대를 공략하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볼펜, 노트 등 기본 문구부터 아크릴스탠드, 노트북파우치 등 잡화까지 MZ세대에 특화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는 굿즈 구매 시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핫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물론 구매 및 방문 인증샷을 업로드 한 고객에게 ‘다이슨 에어랩’, ‘인스탁스’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협업한 아이콘스는 ‘브레드이발소’가 키즈 및 패밀리 타깃을 포함해 MZ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유일한 국내 애니메이션 IP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브레드이발소’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지역 거점 팝업부터 온라인 단독스토어까지 굿즈 판매 스토어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브레드이발소’는 올 상반기에 ‘셀럽인 브레드이발소’ 시즌4 론칭을 앞두고 있다. ‘셀럽인 브레드이발소’에서는 새롭게 등장하는 힙합가수부터 아이돌까지 다양한 셀럽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역대급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