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미디어 출판사, 취준생을 위한 ‘취업 해킹’ 출간

성신미디어 출판사, 취준생을 위한 ‘취업 해킹’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6.1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해킹’을 쓴 정민홍 저자 인터뷰 영상 갈무리

성신미디어는 현직 채용 담당 인사팀장이 알려주는 취업 공식을 담은 ‘취업 해킹’을 펴냈다.

현대 사회에서 취업은 MZ세대에게 큰 관심과 압박을 안겨주는 주제다. 하지만 취업의 과정과 성공에는 많은 비밀과 전략이 숨겨져 있다. 성신미디어는 취업 분야의 자기계발서 ‘취업 해킹’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핵심 원리와 전략을 제시한다.

취준생들을 위한 ‘취업 해킹’은 네 파트로 구성돼 있다.

PART 1. ‘채용의 원리’에서는 회사의 관점에서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채용의 본질에 대해 알려주며, 어떤 인재를 찾는지에 대해 현실적인 내용을 다룬다.

PART 2. ‘회사의 탐색과 자기소개서 작성’에서는 지원하는 회사가 자신이 원하는 조직문화나 비전을 지녔는지 파악하는 방법과 부족한 스펙을 정성적으로 만회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PART 3. ‘면접 필승 전략’에서는 면접에 관한 내용을 주로 다룬다. 특히 면접관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1분 자기소개와 더불어 면접관들의 질문을 유도할 수 있는 1분 자기소개 노하우에 대해 알려준다.

그밖에 최신 채용 트렌드, 자기소개서 마무리 체크 리스트, 최적의 면접 시간에 대한 팁도 소개한다.

정민홍 저자는 화승코퍼레이션의 인사팀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여러 매체에 인사 업무와 관련된 기고를 진행하고 있다. 저자는 “취업에 있어 전략과 비법은 존재하며, 취업 해킹을 통해 채용의 본질을 이해하고, 어떻게 채용이 진행되는지 파악한다면 원하는 회사에 입사할 기회를 더 빠르게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민 성신미디어 편집자는 “취업 해킹은 현직 인사팀장인 정민홍 저자가 인사담당자로서 채용을 어떤 관점과 체계로 바라보고 있는지를 알려준다”며 “취준생에게는 취업 가이드가 되고, 신입 인사담당자나 채용 담당자에게는 채용 프로세스 이해를 도와줄 ‘업무 매뉴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취업 해킹’은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영풍문고,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236쪽, 정가 1만4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