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안녕, 티라노: 영원히, 함께' 12월 10일(금) 일본 개봉 확정! K-애니의 새로운 저력 입증!

'안녕, 티라노: 영원히, 함께' 12월 10일(금) 일본 개봉 확정! K-애니의 새로운 저력 입증!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11.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에 담긴 진정성과 메시지가 일본 관객들에게 통할지 관심 쏠려 

<안녕, 티라노>는 가슴 아픈 비밀과 소중한 약속을 간직한 ‘티라노’와 ‘프논’이 그들만의 천국을 찾아 떠나면서 펼쳐지는 우정, 사랑 그리고 희망에 관한 이야기. 이 작품은 영화사 ㈜미디어캐슬 기획투〮자제〮작, <명탐정 코난> 시리즈로 잘 알려진 시즈노 코분 감독, 세계적인 거장 사카모토 류이치 음악 감독, ‘아톰’시리즈로 유명한 테즈카 프로덕션이 애니메이션 제작을 담당하여 제작 발표 당시부터 화제를 불러모았던 K-애니 글로벌 프로젝트다. 지난 2019년 8월 국내 개봉하여 20만 관객 동원을 기록하였으며, 특히 국내 개봉 전부터 5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K-애니의 세계화에 앞장선 바 있다. 이렇듯 수많은 화제를 불러 모은 애니메이션 <안녕, 티라노>가 오는 12월 10일(금) 일본 전국 개봉을 앞두고 있다.

<안녕, 티라노>의 일본 배급을 맡은 ‘토에이(東映)’는 1949년 설립된 일본 영화 최대 배급사다. 토에이는 코로나로 인한 극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안녕, 티라노>가 전국 57여 개 관 규모의 상영을 확정 지었다고 전하며 처음에 목표로 한 상영관 수를 상회하는 결과라고 밝혔다. 작품의 기획투〮자제〮작을 담당한 ㈜미디어캐슬의 강상욱 이사는 “작품 제작에 참여한 일본에서 드디어 개봉을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에게는 국적이 있지만, 영화에는 국경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 작품을 기획 초기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프로젝트로 진행했습니다. 부디 이 작품을 만든 사람들의 진정성과 메세지가 일본 관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기를 바랍니다”라고 일본 개봉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안녕, 티라노>는 일본 개봉을 앞두고 일찍부터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를 진행해 오고 있는데, 지난 8월 10일(화) 출시된 <안녕, 티라노> LINE 스탬프는 사랑스러운 공룡 캐릭터들의 풍부한 표정과 문구로 많은 사랑을 얻고 있으며, 지난 11월 15일(월)부터는 관객들이 직접 영상을 보면서 더빙에 도전할 수 있는 특별한 더빙 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여기에 원작자인 미야니시 타츠야 작가의 전폭적인 홍보 지원과 함께 누계 발행 부수 200만부를 기록한 인기 원작 [티라노사우루스] 시리즈와의 도서 프로모션도 진행되고 있어 일본 관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한 온라인 시사회 이벤트 개최를 비롯, 성우진 및 감독 무대인사와 함께 다양한 굿즈 아이템 또한 선보일 계획이어서, <안녕, 티라노>가 세우게 될 일본 내 흥행 기록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새로운 형태로 K-애니의 약진을 입증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안녕, 티라노>는 오는 12월 10일(금), 일본 전국에서 개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