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상 수상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상 수상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2.11.2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젤서비스'로 고객만족 활동 전개한 점 높게 평가돼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은 21일 삼성동 COEX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주최, 한국표준협회 주관 제3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표창 '서비스혁신상'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 현장에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 품질경영 혁신 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을 서훈ㆍ표창함으로써 사기를 진작시킴은 물론, 전국의 근로자와 기업인이 한 자리에 모여 노사화합 등 산업발전을 위한 새로운 결의를 다지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지닌 국가품질경영 진흥 행사이다.

이 중 서비스혁신상은 국내 유일의 서비스 분야 정부인증제도인 서비스우수기업인증(SQ)과 KS인증(서비스)을 취득한 기업(관)들을 대상으로 서류·현장·종합심사 및 일반인 공개검증 등 엄격한 심사절차를 거쳐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2011년 7월 사무기기 업계의 서비스 혁신을 실현시키고자 캐논 안산공장에서 전국 서비스 사원을 대상으로 ‘엔젤서비스’ 선포식을 개최했고, 기존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개념으로 한층 발전된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핑계 대지 않는 서비스, 가족을 대하는 듯한 서비스, 고객정보보호를 행동강령으로 한 ‘엔젤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 활동을 전개한 점이 높이 평가돼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엔젤서비스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해결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필기평가와 실기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서비스 사원들을 대상으로 Service Meister로 인증하는 제도를 운영하는 등 서비스직군의 자발적 기술력 향상을 유도하고 있으며, 2차에 걸친 고객만족도의 측정을 통한 고객만족도 및 VOC 최우선 관리를 통해 비슷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사장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혁신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우선 지금껏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수행해 준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전 임직원들과 이 영광을 함께 나누고 싶다”며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이번 서비스혁신상 수상을 계기로 서비스 품질과 개선을 위해 더욱 매진하는 한편, 모든 서비스 활동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서비스 경영 활동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