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 개봉 기념 유니버스 레전드 명장면 ZIP 공개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 개봉 기념 유니버스 레전드 명장면 ZIP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5.2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작하고 1분 이후부터 공포가 쏟아진다!”

6월 3일 개봉하는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가 ‘컨저링’ 시리즈 중에서 가장 어둡고, 무섭고, 가장 거대한 스케일로 ‘컨저링’ 유니버스의 수준을 무섭도록 높여놓은, 또 한 번 공포영화 흥행 역사를 다시 쓸 작품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2003년 ‘컨저링'을 시작으로 공포영화의 신기원을 이룬 ‘컨저링’ 유니버스의 새 역사의 시작을 유니버스의 레전드 명장면을 다시 한 번 돌아본다.
초자연 현상 연구가 워렌 부부의 사건 파일을 바탕으로 한 실제 사건을 영화화한 ‘컨저링 유니버스’는 ‘컨저링’, ‘애나벨’, ‘컨저링2’, ‘애나벨: 인형의 주인’, ‘더 넌’, ‘애나벨 집으로’까지 흥행과 비평을 모두 성공시켰다. 전 세계 20억 달러, 평균 제작비 대비 17배의 흥행 수익과 국내에서도 900만 명에 달하는 관객을 모으는 등 놀라운 인기 시리즈로 자리매김했다. 

1. ‘컨저링’ 박수 귀신
무서운 장면 없이 무서운 바로 그 영화! 전설의 시작을 알리는 공포의 박수 소리는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고 박수 귀신의 존재감은 여전히 최고의 공포 명장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 ‘애나벨’ 흰 드레스 달리기 소녀
컨저링 사건을 다루기 1년 전인 1970년 워렌 부부가 다뤘던 실화의 주인공으로 악령 들린 애나벨 인형의 이야기를 다룬다. 문밖에 흰 드레스를 입은 채 서 있던 꼬마 소녀가 갑자기 두두두두 달려오면서 문 쪽으로 가까워 질수록 성인 여성으로 변하는 장면에서 수많은 관객들이 비명을 지르며 심장마비를 일으킬 뻔 했다. 

3. ‘컨저링2’ 수녀 귀신
이 영화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수녀 귀신 발락은 충격과 공포 그 자체! 이후 ‘더 넌’에서 단독 주인공을 꿰찰 정도로 존재감을 인정 받았다. 액자 속의 그림에서 거울을 통해 실제 형상으로 나타나는 장면에서의 압도적인 공포는 극장 안 여기저기에 팝콘 샤워의 흔적이 가득했다고.

4. ‘애나벨: 인형의 주인’ 흰 천 귀신
한 소녀가 방안에 문을 열고 들어가면, 컴컴한 어둠 속에 애나벨 인형이 앉아있다. 소녀가 놀라서 흰 천을 애나벨에게 던져보지만 어느새 애나벨은 천천히 천을 벗어 던지고 서서히 소녀를 덮쳐온다. 사람들이 무서워서 비명도 못 질렀다는 문제의 장면이다. 특히 이 시리즈는 장면 곳곳이 실제 생활 속 공감대를 유발시켜서 인형 공포증을 유발시키기로 유명하다. 

5. ‘더 넌’ 성당 거울 귀신
죽을 만큼 무섭지만 죽지는 않는다고 안심시켜주는 친절한 공포영화인 ‘더 넌’은 쉴 새 없이 공포장면이 몰아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새벽 성당 안에 정체불명의 그림자가 거울 안으로 사라졌다가 뒤를 돌아보면 수녀복을 입은 악마가 어깨를 잡고 고함을 지르며 거울이 깨지는 장면으로 관객들의 허를 찌른다.

6. ‘애나벨 집으로’ 오컬트 뮤지엄 악령의 밤 
마침내 워렌 부부의 집 지하에 있는 오컬트 뮤지엄 진열장이 영화의 무대가 되었다. 수많은 악령이 깃든 물건들이 있는 이 곳에서 애나벨이 모든 악령들을 깨우면서 공포의 밤이 시작된다. 그간 시리즈에 등장했던 진귀한 물건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이 영화의 색다른 즐거움이다. 하지만 너무 즐거워서 비명을 질러야 할 것이니 안심하지 말 것!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는 미국 최초의 빙의 재판 사건을 다룬다. 1981년, 19살의 아르네 존슨이 여자친구의 동생에게 붙어있던 악마가 시켜서 어쩔 수 없이 살인했다고 주장한다. 실제로 워렌 부부는 존슨 여자친구의 동생에게 엑소시즘을 행했고, 소년의 몸에 43위의 악마가 들어있다고 증언했다. 제임스 완이 기획과 제작,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당하고, ‘아쿠아맨’, ‘컨저링2’의 각본가가 시나리오를 맡아 색다른 스토리를 만들어냈다. 소년의 엑소시즘 과정과 존슨의 악마 빙의 살인사건에 얽힌 악마 숭배자의 존재, 로레인 워렌의 심령 능력이 발휘되는 탐정 스릴러 형식의 색다른 공포를 선보인다. ‘컨저링’ 유니버스 사상 처음으로 IMAX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