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국내 포털 최초로 독일어 사전 서비스 출시

네이버, 국내 포털 최초로 독일어 사전 서비스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2.02.0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국내 포털 최초로 독일어 사전 서비스 출시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NO.1 검색포털 네이버는 국내 포털 최초로 독일어 사전 서비스(http://dedic.naver.com)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 12만 개에 달하는 단어 ▲ 주요 단어의 부정형, 직설법, 과거분사, 명령형 등의 활용형 정보 1만 4천여 개 ▲ 8만개에 달하는 예문 ▲ 현지 아나운서 출신의 성우가 녹음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 교수가 감수한 정확한 발음 등 다양한 독일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독일어 입력기를 지원하여, 이용자들이 손쉽게 독일어 특수 알파벳을 입력할 수 있도록 했고, 철자를 모르는 경우에도 한글 발음만으로도 해당 독일어 단어를 찾아볼 수 있도록 단어 검색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찾아본 단어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내가 찾은 독일어 단어’ 기능도 함께 선보이며, 독일어 전공자를 비롯하여 보다 심도 깊은 학습을 원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단어별로 독독사전 연결 링크를 제공하는 등 독일어 학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네이버는 국어, 영어, 한자, 중국어, 일어, 불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의 사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여행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회화 서비스를 선보여 외국어 이용자들에게 계속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