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지도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뷰’ 서비스

Daum 지도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뷰’ 서비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1.09.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요한 약속을 앞두고 괜찮은 식당을 찾을 때, 메뉴, 가격뿐 아니라 분위기까지 좋은 곳을 물색할 때, 모바일 스토어뷰로 실내까지 구석구석 둘러보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실내 로드뷰 서비스인 ‘스토어뷰’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용 ‘Daum 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PC웹, 모바일웹에 이어 새롭게 선보인 애플리케이션용 스토어뷰는 PC웹과 함께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다음의 N스크린 전략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다음 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하단의 검색 버튼을 이용해 ‘스토어뷰’로 검색하거나, 추천테마 중 ‘스토어뷰’ 버튼을 선택하면 스토어뷰가 촬영된 장소의 리스트와 해당 장소를 볼 수 있으며, 원하는 스토어뷰의 평점과 리뷰의 갯수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학로 스토어뷰’, ‘가로수길 스토어뷰’, ‘해운대 스토어뷰’와 같이 궁금한 지역의 ‘지역명’과 ‘스토어뷰’를 함께 검색해도 해당 지역 내 스토어뷰가 있는 장소들을 볼 수 있다.

또한 지도와 로드뷰에서 스토어뷰 아이콘을 클릭해 바로 볼 수 있으며, PC와 동일하게 파노라마 뷰어를 통해 업체 내부를 둘러보거나 실내 다른 장소로 이동할 수 있다.

지난 7월 출시한 스토어뷰는 음식점, 펜션, 병원 등의 업체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실내 로드뷰 서비스로, 가보지 않고서도 실내 인테리어나 분위기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평면도를 통해 내부 구조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스토어뷰의 제공 대상을 현재 맛집, 병원, 펜션 등에서 다양화하는 한편 광고와 연계한 상품 개발로 활용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앞으로 서울 지하철 1~4호선 역에 설치된 디지털뷰에서도 스토어뷰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다음은 이번 지도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어뷰, 주변 지역의 할인쿠폰 정보 조회, 지하철 노선 정보 개편 등의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