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2011 서울모터쇼 참가

폭스바겐, 2011 서울모터쇼 참가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1.03.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폭스바겐코리아 (사장: 박동훈)는 오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2011 서울모터쇼’에서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하는 4종의 코리아 프리미어를 포함한 총 16종의 모델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와 온라인 실시간 중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단순히 차만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관람객들이 폭스바겐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크게 높일 수 있도록 마련할 예정이다.

4종의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 포함한 총 16종의 차량 전시

폭스바겐은 역대 서울모터쇼 참가 이래 가장 큰 규모의 부스(1350m2)에서 현재 국내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모델 라인업과 신형 제타, 신형 투아렉, 신형 골프 GTI 및 시로코 R 등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모델 4종을 포함한 총 16종의 모델을 전시한다.

블루모션 통해 친환경 해법 제시

폭스바겐은 이번 모터쇼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신형 제타 1.6 TDI 블루모션(BlueMotion Technology)과 신형 투아렉 V6 TDI 블루모션(BlueMotion Technology)을 포함한 총 4종의 블루모션 모델을 전시하고, 폭스바겐의 친환경 브랜드인 블루모션테크놀로지를 한 눈에 경험할 수 있는 블루모션 존(zone)을 운영해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를 위한 폭스바겐의 해법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폭스바겐코리아에서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이산화탄소 농도를 350ppm으로 줄이기 위한 전 세계 기후방지 프로젝트 “350 캠페인” 동참을 선언하고 지난 1월 폭스바겐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던 ‘세상을 바꾸는 모션, 블루모션’ 고객 이벤트를 통해 모아진 소나무 묘목 202그루를 환경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와 온라인 실시간 중계 진행

폭스바겐은 모터쇼 방문객들에게 전시 차량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전하기 위해 탤런트 성유리의 목소리로 담은 ‘폭스바겐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준비했다. 이에 관람객들은 마치 미술관이나 박물관에서처럼 오디오 안내기를 통해 폭스바겐 모델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관람객뿐 아니라 보다 많은 고객들과 함께 모터쇼를 즐기기 위해 폭스바겐 전시관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온라인 생중계 방송’을 진행한다. 4월 1일(토), 2일(일), 8일(금) 총 3번 KBS 개그콘서트 출연자들이 폭스바겐 전시관에 등장해 모터쇼 현장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해, 모터쇼에 직접 방문하지 못한 고객들도 폭스바겐 웹사이트, 스마트폰 등을 통해 전시관의 실감나는 현장을 즐길 수 있다. 생중계는 3월 31일(금), 4월 5일(화) 일정을 포함해 총 5회 진행된다. 전시 모델에 대한 질의 응답 역시폭스바겐 공식 트위터(@vwkr)를 통해 실시간으로 이뤄져 풍성한 모터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폭스바겐코리아 홈페이지(www.volkswagen.co.kr)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정상급 독일 패션과 독일 자동차의 만남: 질샌더와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이번 모터쇼에 전시되는 주요 차량을 소개하는 모델들의 의상으로 독일을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 질샌더의 S/S 2011 컬렉션을 선택해 그 특별함을 더한다. 국내 고객들을 위해 최초로 공개하는 신형 제타, 신형 투아렉 등 주요 차량, 그리고 미니멀한 디자인과 화려한 컬러의 조합이 매력적인 질샌더의 S/S 2011 컬렉션과의 만남은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절제와 순수의 미니멀리즘을 기본 개념으로 하며 상업성보다는 순수함 자체를 표현하고 느낄 수 있는 패션 가치를 소유한 브랜드 질샌더는 독일 최고의 디자이너 브랜드로서 그 입지가 단단하다. 현실 감각이 있는 디자인과 정교한 재단과 고급스러운 가공으로 단순하면서도 단순하지 않은 옷, 많은 장식이 없이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옷들로 가장 현대적인 패션으로 평가 받으며 고감도의 자연스러운 멋을 구축해왔다. 이러한 질샌더의 패션 가치는 자동차의 본질을 추구하는 폭스바겐의 브랜드 철학과 맞닿아 있다. 특히 지나친 스타일링 작업을 배제한 깔끔하고 구조적인 디자인을 통해 기술과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내는데 초점을 둔 폭스바겐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와도 공통점을 가진다.

다양한 체험 이벤트 개최

이 외에도 관람객들이 직접 자전거 페달을 돌려 발생한 전기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자가발전 포토 이벤트, 인기 아이폰 레이싱 게임인 ‘시로코 R 24시 챌린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폭스바겐 체험 & 대전 이벤트 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2011 서울 모터쇼를 통해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여 독일은 물론 유럽 최대의 자동차메이커로써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재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단순히 차만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관람객들이 보다 가깝고 친근하게 폭스바겐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