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이원태 대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수상

대한통운 이원태 대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수상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2.09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 사회적 책임 준수에 앞장"

 

▲ 대한통운은 이원태 사장
[로지스틱스뉴스, www.lognews.co.kr]대한통운은 이원태 사장이 2010년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장은 38년 간 항공, 운송, 제조, 무역회사에서 근무하면서 산업발전과 국가경제 성장에 이바지해 왔으며, 특히 7년 간의 법정관리를 마치고 새롭게 도약하는 대한통운의 CEO를 맡아 새로운 비전인 ‘뉴(NEW) 대한통운’을 선정, 프로세스와 시스템 개선으로 경제성장과 물류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해왔다.

또한 동아시아 경제를 주도하는 물류중심국가라는 국가정책 실현을 위해 항만물류 활성화와 내륙복합물류 강화 등에 주력함으로서 국가물류 경쟁력을 높이는 등 물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물류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사장은 금호타이어, 아시아나항공, 금호고속 등 그룹의 주요계열사를 두루 거쳤다. 그룹 내에서는 중국통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글로벌 경영 감각이 탁월하며, 인화와 노사상생을 중시하며 그룹 내 신망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가 매년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사회 발전을 위해 큰 업적을 남긴 인물을 선정 매년 12월에 시상하며, 올해로 10회째를 맞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