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당일배송 서비스 오픈

옥션, 당일배송 서비스 오픈

  • 로지스틱스뉴스
  • 승인 2010.09.0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www.auction.co.kr)이 최근 주문 당일 물품을 받아볼 수 있는 ‘당일배송 서비스’를 오픈했다.

‘당일배송’이란, 주로 자체 배송 시스템을 갖춘 마트, 슈퍼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에서 제공하는 배송 방식으로, 오전에 주문할 시, 주문 당일 배송이 완료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그 동안 판-구매자간 지역차로 인해 하루 내 배송이 어려웠던 오픈마켓 이용자들도 오프라인 구매와 같은 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옥션은 이번 서비스를 위해 한진택배와 계약을 체결, 옥션이 선정한 택배사를 통해 판매 물품을 구매자에게 주문 당일에 전달하는 방식이다. 현재 옥션의 당일배송 서비스는 국내 화장품, 스포츠/레저, 모니터/프린터, 생활잡화 등 총 1300여개의 제품 구입시 이용이 가능하다. 당일배송 업체는 판매신용도가 높은 업체 중 옥션이 직접 선정하고 있으며, 연내 1만여개의 상품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당일배송 가능 상품은 검색조건을 당일 배송으로 설정한 후 검색하거나, 물품 리스트에 당일배송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옥션의 ‘스페셜 코너’내 별도의 ‘당일배송’코너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물품 구입시 배송비 옵션에 ‘당일배송’을 선택하면 된다.

단, 옥션이 제공하는 ‘당일배송’서비스는 오전 11시 이전 주문 시에만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서울과 일부 수도권 지역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택배사 사정에 의해 물량이 많을 경우 일부 익일배송될 수 있다.

옥션 프러덕 마케팅팀 황호연 차장은 “이번 당일배송 서비스 오픈은 인터넷서점 등 제한적으로만 적용되던 당일배송 서비스를 오픈마켓 전반에 상설 형태로 확장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특히 신선식품 등 신선도가 중요한 상품의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