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전격 출시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전격 출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0.07.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수 년간에 걸쳐 진행해온 개발 및 전 세계 수 천명의 게이머들로부터 피드백을 반영한 광범위한 비공개 베타 테스트 끝에 드디어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를 한국을 포함한 북미, 유럽, 호주, 뉴질랜드, 러시아, 브라질, 칠레, 아르헨티나,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전세계에 발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서 전 세계 12개 도시에서 플레이어들을 초청하여 출시 기념 파티를 개최했다. 행사에 관한 영상 자료는 www.newsinfusion.com/starcraft2 에서 볼 수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Battle.net 계정이 있는 만 12세 이상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오픈 베타를 통해 일정 기간 동안 스타크래프트 II의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 모두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Battle.net 공식 웹사이트(http://kr.battle.net)에 접속하여 게임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거나 스타크래프트 II가 설치된 PC방을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픈 베타 종료 시점은 추후에 공지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는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비평가들에게 역대 최고의 실시간 전략 게임 중 하나로 호평을 받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1998년 인기작인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이다. 화려한 3D 그래픽을 자랑하는 스타크래프트 II에서는 프로토스와 테란, 저그 종족이 기존 유닛과 함께 더 강력해진 유닛과 새로운 유닛을 선보이며 재대결을 펼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Battle.net의 새로운 버전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II 플레이어들에게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온라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세대 Battle.net은 블리자드 게임을 즐기는 모든 게이머들을 연결해 주는 뛰어난 플랫폼으로서 음성 대화, 클라우드 파일 저장 시스템, 리그와 래더, 업적 시스템, 경기 전적 조회 등의 기능들과 함께 최상의 온라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도록 구축되었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는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를 통해 기존 스타크래프트 스토리라인의 대서사시를 계승하고 최고의 경쟁력 있는 실시간 전략 게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새로워진 Battle.net의 차세대 온라인 환경과 함께 스타크래프트 II가 블리자드 게임 사상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데 게이머들도 공감할 것으로 믿으며, 게이머들과 마침내 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의 싱글 캠페인에서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StarCraft: Brood War?)에서 이어지는 대서사시를 계승한다. 한때 연방의 보안관이었으나 저항군의 지도자가 된 짐 레이너의 행적과 전작의 친숙한 인물들 그리고 새로운 영웅들의 이야기가 연대기 형식으로 펼쳐진다. 플레이어들은 29개의 캠페인 임무를 통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임무 진행 방향을 직접 결정하고, 기술과 연구 업그레이드를 선택함으로써 자신만의 게임을 구성하여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들이 멀티플레이어 전략의 기본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된 몇 가지 도전 모드 형식의 미니 게임들이 포함된다.

모든 내용이 현지화된 스타크래프트 II 한국어 버전의 디지털 상품은 윈도우 XP(Windows? XP)와 윈도우 비스타(Windows Vista?), 윈도우 7(Windows? 7), 맥킨토시(Macintosh? )에 설치 가능하며, 무제한 이용권은 69,000원으로 http://kr.battle.net/sc2/ko/에서 구매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Battle.net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1일 이용권 및 30일 이용권을 각각 2,000원과 9,900원에 구매하여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 모두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블리자드의 게임들을 사랑해주는 한국 게이머들에게 보답하고자 모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정액제 이용자들(정량제 이용자 제외)에게 스타크래프트 II의 멀티플레이와 싱글플레이 모두를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더했다.

한편,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의 오픈 베타 시작과 함께 하나의 게임 클라이언트로 12세 이용가 및 청소년 이용불가 버전이 모두 제공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접속시 Battle.net 계정 정보를 통해 이용자의 연령이 확인되면, 만 18세 이상의 이용자는 게임 옵션 메뉴를 통해 게임 내 일부 표현 효과의 수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반면 만 12세 이상에서 18세 미만의 이용자에게는 해당 옵션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II 공식 홈페이지(http://kr.blizzard.com/ko-kr/games/sc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