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닷컴 & 뮤직온 통합, 국내 최고 뮤직 포털 오픈

엠넷닷컴 & 뮤직온 통합, 국내 최고 뮤직 포털 오픈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2.1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텔레콤(대표 丁一宰 / www.lgtelecom.com)과 뮤직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엠넷미디어(대표 朴光遠 / www.cjmnetmedia.com)가 각각의 음악 사이트인 ‘뮤직온(www.musicon.co.kr)’과 ‘엠넷닷컴(www.mnet.com)’을 통합, 뮤직포털 ‘엠넷닷컴’으로 17일 오픈한다.

이번 통합 뮤직포털인 ‘엠넷닷컴’ 출범으로 양사는 약 50만 명의 유료회원을 확보하게 됐으며, 음악 서비스의 상품 및 콘텐츠 양에 있어서도 국내 최고 수준의 뮤직포털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로써 LG텔레콤 뮤직온 가입고객은 휴대폰과 인터넷으로 엠넷미디어가 보유한 130만곡의 국내/외 음원은 물론 8만개 이상의 방송/공연 동영상 서비스, 국내외 뮤지션 정보에 관한 아티스트 서비스 등 다양하고 방대한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엠넷닷컴 가입고객도 기존의 유선 인터넷과 MP3 플레이어 위주의 이용에서 나아가 LG텔레콤의 휴대폰에서도 동일한 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G텔레콤은 통합 뮤직포털 오픈과 함께 모바일 인터넷 OZ가입자를 대상으로 월 6천원의 추가요금으로 휴대폰과 인터넷에서 매월 총 40곡의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시간 음악감상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OZ MP3 40콤보’를 오는 20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초에는 휴대폰에서 최대 30곡까지 연속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멀티스트리밍 서비스인 ‘뮤직챠트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LG텔레콤과 엠넷미디어는 통합사이트 출범을 기념, 뮤직온-엠넷통합회원 중 추첨을 통해 일본 여행권, 스키장 이용권, MP3플레이어, 영화예매권, MP3 파일 40곡 다운로드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아이 러브 뮤직’ 이벤트를 이번 연말까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