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변비에 탁월한 ‘콩 요거트’ 주목

변비에 탁월한 ‘콩 요거트’ 주목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7.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건강 지향적 소비트렌드가 확산되고 소비자들의 두유 선택 기준이 바뀌고 있다. 이에 따라 두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고 프리미엄 두유 제품에 대한 국내 주요 고객층이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다. 현재 이러한 소비자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기능성 두유 제품의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우유원액 한가지만 가지고 발효유를 제조하여 시판되고 있는데, 연간 우유발효유시장 매출액은 1조원 가까지 되고 있다.(국내 두유발효유 시장은 없음.)

우유는 오래 전부터 풍부한 영양과 고소한맛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부담없는 인기식품이 되었고, 특히 발육기 어린이들의 성장에 큰 도움을 주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오히려 많은 섭취를 통해 피할 수 없는 불편한 진실이 상존하고 있다는 것도 사실이다. 아토피성 피부질환을 유발하거나 천식환자의 경우 악화될 수도 있다거나 사람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우유를 분해시키는 효소의 감소로 설사를 유발한다거나 우유의 섭취량이 많은 국가들의 골다공증 발병확률이 높거나 하는 것들이다.

반면 두유는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과 기타 영양소가 우유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으며, 더욱이 우유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엘러지를 유발하지도 않는 장점이 있다.

반면 두유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반응은 두유 자체의 특이한 맛과 복용후 소화 시 거북한 것 때문에 우유 소비에 약 1/4 밖에 되지 않고 있다. 그래서 두유의 장점은 유지하고 단점을 보완하고자 비피더스 유산균을 접종하여 발효시킨 발효유를 개발하였고, 이 두유발효유는 발효된 상태이기 때문에 복용후 소화시 오히려 속이 편해지며 꾸준히 복용하므로 변비 개선과 유산균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점이며 곧 시판을 앞두고 있다.

특히 한국인은 육류와 기름진 식사를 즐기는 서양인과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유산균을 공급하는 것이 장내 정착성을 높여 체내 생리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하지만 현재 한국인의 장에서 직접 분리한 유산균은 거의 없으며, 이를 상품화 한 것은 없다. 본 상품에 사용된 유산균은 한국인의 장에서 직접 분리한 균주이고, 한국인의 체질에 잘 맞는 토착성이 강한 균주이므로 기존 상품들과 기술적인 차별성이 강조된 제품이다.

(주)위드바이오코스팜(withbio.com)은 2011년 설립한 건강 식품제조 벤처기업이다.특허기술을 이용, 건강기능성식품등을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더욱 신뢰받는 기업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비피더스 유산균을 활용하여 국내 최초로 두유요거트(액상)를 개발 완료하여 건강기능성 식품회사로 발돋움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