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과 꽃’ 엄태웅-김옥빈 눈물의 심야 도주 피바람 운명 속에 멜로 케미는 최고조

칼과 꽃’ 엄태웅-김옥빈 눈물의 심야 도주 피바람 운명 속에 멜로 케미는 최고조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3.07.2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빈, OK사인 받고 다리 풀려 주저앉아

칼과 꽃’ 엄태웅-김옥빈 눈물의 심야 도주 피바람 운명 속에 멜로 케미는 최고조
김옥빈, OK사인 받고 다리 풀려 주저앉아

▲ 사진제공= 블리스미디어

아버지들이 서로 칼을 겨누고 있는 사이 아들과 딸은 심야 도주를 시도한다. 궁에서 재회한 엄태웅과 김옥빈 커플이 숲에서 발견됐다.

지난 주 상승세 모드로 전환하며 시청률 반등의 기회를 잡은 KBS 특별기획드라마 ‘칼과 꽃’(극본 권민수, 연출 김용수, 박진석). 오늘(24일) 방영될 7회분에서 연충(엄태웅)과 공주(김옥빈)의 비극적 멜로의 케미가 최고조에 이를 전망이다. 연개소문(최민수)의 역모로 고구려에 피바람이 예고됐기 때문이다.

지난 21일 문경, 인적이 거의 없는 숲 속에서 진행된 연충과 공주의 도주, 그리고 이별 장면. 당장이라도 눈물을 왈칵 쏟아낼 것 같은 얼굴로 마주선 두 남녀다. 엄태웅과 김옥빈은 촬영이 시작되기 전 연출자와 사전 회의를 가졌다. 연충과 공주의 감정을 극대화하기 위해 애쓰는 모습이었다. “서로 맞잡은 손에도 감정이 실렸으면 좋겠다”는 디렉션에 순간 몰입하는 두 배우. 팔찌를 건네는 김옥빈의 손과 이를 바라보는 복잡한 심정의 엄태웅의 손에서 조차 진한 여운이 느껴진다. 

특히 김옥빈은 촬영도중 감정이 북받쳐 눈물을 흘리고 휴지로 닦아내길 수차례, 씬 사이에 촬영이 멈춘 시간에도 감정선을 유지하기 위해 흐느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렇게 모든 감정을 쏟아낸 뒤 연출자의 오케이 사인을 받은 그녀는 다리에 힘이 풀린 듯 주저앉기도 했다. 그녀의 파트너 엄태웅은 온 힘을 쏟은 ‘연인’을 다독이며 감정을 추슬러줬다고.

지난 18일 방영된 6회분에서 죽은 줄로만 알았던 연충이 살아서 왕실로 목숨을 걸고 찾아 들어와 재회의 포옹으로 기쁨을 나눈 것도 잠시. 연개소문(최민수)의 음모를 알게 된 이상 연충을 돌려보낼 수 없는 비극적 상황을 맞닥뜨리게 된다. 공주는 하지만 연충을 살려 보낼 수밖에 없는 심정이다.

결국 연충을 변장시켜 왕실에서 빠져나가는데 성공하는 공주. 그리하여 이들이 도착한 곳은 인적이 드문 숲속이었다. 사랑하는 남자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그의 도주를 돕는 공주, 그리고 앞서 역시 자신의 목숨을 걸고 호랑이굴이나 마찬가지인 왕실로 잠입해 공주 앞에 나타난 연충. 둘의 사랑은 이미 천륜을 넘어선 것으로 보인다. 눈물이 흘러내리지 않아도 가슴으로 울고 있는 두 남녀. 숲 속에서 둘이 나눈 대화가 마지막이 될 지도 모르는 일이다. 둘의 비극적 사랑은 이제부터 진짜 시작이다.

천륜이냐 사랑이냐. 극중 연개소문의 역모로 영류왕에게 주어진 시간도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이미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 두 선대의 엇갈린 운명 속에 그들의 아들과 딸인 연충과 공주는 어떻게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연충과 공주의 목숨 건 심야도주는 24일(수) 밤 10시 KBS 2TV ‘칼과 꽃’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