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2.02.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에게는 서포터즈 위촉장 및 웰컴키트, 자원봉사 예우 등 다양한 혜택 제공
화성시문화재단이 책 읽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갈 ‘도서관시민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직무대행 김선영) 도서관은 책 읽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갈 ‘도서관시민서포터즈’를 2월 16일부터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도서관시민서포터즈는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이 도서관 활동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1년 ‘도서관시민서포터즈 1기’ 운영에 이어 2022년에 활동할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는 4개 분야로 △온라인을 통해 도서관 관련 정보를 홍보하고, 독서 장려 캠페인을 펼치는 ‘소셜 인플루언서’ △주제에 맞는 책을 선정하고, 직접 북 큐레이션 서가를 꾸미는 ‘시민 북큐레이터’ △어린이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북 리더’ △도서관 화단과 주변을 꾸미고, 관리하는 ‘그린 라이브러리언’ 등 청소년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참여자에게는 서포터즈 위촉장 및 웰컴키트, 자원봉사 예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해 감사패를 수여 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2월 16일부터 2월 27일까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청소년 이상 화성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재원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본부장은 “2021년 도서관시민서포터즈 1기가 처음 구성돼 도서관을 통해 뜻깊은 활동을 많이 했을 뿐만 아니라, 도서관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며 “지난 운영 결과를 토대로 효율적으로 참여하도록 도서관 시민서포터즈 2기를 준비했으니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