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송금 시장, 2015년 12억~62억 달러 규모 수익 예상

모바일 송금 시장, 2015년 12억~62억 달러 규모 수익 예상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6.1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의 최신 시장조사보고서 및 기술동향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인포메이션은 통신분야 전문 리서치 회사인 스웨덴의 Berg Insight AB에서는 최근 발행한 보고서 ‘Mobile Banking and Payments - 2nd Edition (모바일 뱅킹 및 모바일 결제 -제2판-)’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뱅킹은 기존의 인터넷 은행 사용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이며, 신규시장에서 소매은행(retail banks)의 주요 디지털 채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Berg Insight AB사의 리서치 애널리스트는 “모바일 뱅킹의 액티브 유저 수는 매년 거의 2배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세계의 모바일 뱅킹 및 관련 금융서비스의 액티브 유저 수는 2009년 5500만명에서 2015년에는 8억 9400만명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라고 밝히고 있다.

특히, 모바일 송금 시장은 가까운 장래에 비약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오는 2015년에는 12억~62억 달러 규모의 수익이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통신분야 전문 리서치 회사인 스웨덴의 Berg Insight AB에서는 최근 발행한 보고서 ‘Mobile Banking and Payments - 2nd Edition (모바일 뱅킹 및 모바일 결제 -제2판-)’에서 이와 관련한 내용을 자세히 다루고 있으며, 그 조사 내용은 아래와 같다.

모바일 뱅킹 및 모바일 결제란?
세계의 은행 이용자와 비은행 이용자층 사이의 주요 차이
모바일 뱅킹 및 결제산업에서 주목되는 가장 중요한 기업
모바일 기술을 현대 온라인 은행의 범위로 어떻게 확대할 수 있는가?
비은행 이용층에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
모바일 단말기에서 NFC와 결제카드의 통합 시기
모바일 결제에서 거래 네트워크 및 신용카드의 전망

보고서의 상세목차는 http://www.giikorea.co.kr/korean/ber118457-mobile-bank2.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