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GTX 465 출시로 페르미 혁명 가속화

엔비디아, 지포스 GTX 465 출시로 페르미 혁명 가속화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6.0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대만에서 열리는 컴퓨텍스(Computex) 2010에서 페르미(Fermi) 아키텍처를 탑재한 지포스(GeForce) GTX 465 그래픽 프로세싱 유닛(GPU)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지포스 GTX 465은 게이머와 PC 유저들에게 새로운 수준의 다이렉트엑스11(DirectX 11)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포스 GTX 400 시리즈 GPU는 강력한 게이밍 성능에 중점에 두고 개발되었으며, 최상위 버전인 지포스 GTX 480은 기존 대비 최대 8배 향상된 지오메트리 테셀레이션(Geometry tessellation)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된 지포스 GTX 465는 11개의 특화된 테셀레이션 엔진을 활용하여 게임 개발자들이 보다 세밀한 게임 캐릭터와 지형 묘사를 할 수 있도록 하며, 현재 PC 시장에서 유일하게 3D PC 제품에 적용되고 있는 엔비디아 3D 비전(3D Vision) 지원을 통해, 보다 매력적인 가격으로 게이머들이 최신 PC 게임 타이틀을 3D 풀HD 1080p 해상도로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엔비디아 드류 헨리(Drew Henry) 지포스 담당 총괄 매니저는 “지포스 GTX 465를 통해 이제 더욱 많은 게이머들이 진정한 다이렉트엑스 11 게이밍이 무엇인지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엔비디아는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끊임없는 열정을 쏟고 있으며, 새로운 GPU를 통해 3D 비전 PC를 구축함으로서 게이머들은 PC 게이밍의 미래를 진정으로 만끽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