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지방선거 투표 참여 이벤트 오픈

네이트, 지방선거 투표 참여 이벤트 오픈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5.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운영하는 네이트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지방선거투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젊은 세대의 선거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일촌/팬/네이트온 버디에게 단문 블로그 서비스 ‘커넥팅’으로 선거 홍보 메시지를 보내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6월 2일 까지 진행되며 참여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컨버스 운동화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후보자 정보 검색, 지방 선거 뉴스, 선거 관련 퀴즈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 캐릭터인 ‘공명이’ 미니홈피와 함께 하는 이벤트도 있다. 선관위 미니홈피에 일촌이나 팬을 신청한 네티즌 1만 명에게 인기 그룹 카라 미니미와 장식고리를, ‘투표 참여 선언’을 한 네티즌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팟 터치 등 각종 경품을 제공한다.

SK컴즈 관계자는 “최근 조사 결과 20,30대 유권자의 73%가 싸이월드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싸이월드를 통한 선거 참여 독려 활동이 효과를 발휘해 젊은 유권자의 투표 참여가 실질적으로 증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3월 오픈 한 ‘커넥팅’은 싸이월드 일촌, 네이트온 버디 등 지인들과 150 이내로 소통할 수 있는 단문블로그 서비스로 최근 스마트폰용 어플을 출시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해 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