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다빈치 DMVA2 비디오 프로세서 출시

TI, 다빈치 DMVA2 비디오 프로세서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5.2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 코리아 (대표이사 김재진, www.ti.com/ww/kr)는 스마트 분석 기능을 가진 최초의 메가 픽셀 IP 카메라 SoC(시스템온칩)인 다빈치(DaVinci) DMVA2 비디오 프로세서를 출시한다. 비디오 감시 및 보안 제품의 고객들은 TI의 DMVA2 SoC에 통합된 1세대 비전 코프로세서 상에서 구동되는 통합 스마트 분석 기능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최대 1080p까지 스트리밍하면서 인원 수 집계, 트립 존(trip zone), 지능형 모션 감지, 카메라 탬퍼 감지, 스트리밍 메타데이터 분석 등을 모두 지원한다. 통합 단일 칩 DMVA2 SoC는 다른 산업용 멀티칩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eBOM 비용을 1/3까지 절감하고 보드 공간은 1/2까지 줄여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때문에 다양한 감시 애플리케이션에서 비디오 분석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 통합 스마트 분석 기능 덕에 공급망과 설계 복잡성도 1/3로 감소하여 보다 빠른 시장 출시를 지원한다.

최근 발표된 최대 720p를 지원하는 DMVA1 비디오 프로세서에 이어 DMVA2 SoC는 DMVA1에 비해 3배의 비디오 성능을 제공하며, 최대 5배까지 비트 전송속도를 감소시켜 비디오 품질 및 네트워크 대역폭을 향상시킬 수 있는 TI의 스마트 코덱 기술을 통합하고 있다. DMVA2는 IP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TI의 전용 로드맵의 차세대 디바이스로 비디오 분석 기능을 IP 카메라의 일반적인 기능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하며, 보안 고객들에게 자신들의 설계에 대해 보다 많은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DMVA2 비디오 프로세서 역시 핀과 소프트웨어 모두 TI의 DMVA1, DM365 및 DM368 다빈치 비디오 프로세서와 호환 가능하다. 고객들은 DMVA2 칩뿐만 아니라 완벽한 IP 카메라 레퍼런스 디자인과 소스 코드와 함께 제공되는 무료 리눅스 IP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DMVA2 비디오 보안 카메라 SoC는 2010년 2분기부터 비디오 보안의 얼리어답터 고객들을 대상으로 샘플을 공급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DMVA2 비디오 보안 카메라 SoC의 평가를 위해 TI의 DMVA2IPNC-MT5 IP 카메라 레퍼런스 디자인(795달러)을 주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