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D, 1 MC 의 합작앨범. JA X QM 의 [NAZCA] 발매

1 PD, 1 MC 의 합작앨범. JA X QM 의 [NAZCA] 발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12.1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PD, 1 MC 의 합작앨범. JA X QM 의 [NAZCA] 발매

오랜 시간 힙합씬에서 활동에 온 베테랑 힙합 프로듀서 JA(제이에이)와 가장 주목받는 신인 중 한명으로 떠오르고 있는 래퍼 QM(큐엠)이 의기투합해 합작 앨범인 [Nazca] EP를 발매한다.

JA는 10여년 전 부터 한국 힙합계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스윙스, 버벌진트, 바스코, 베이식, 빈지노 등국내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그의 프로듀싱 능력을 증명받았다. 올해 4월에는 오랜만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앨범 프로듀싱 앨범 ‘Lost & Found' 를 발매하며 몇 년여간의 공백기를 깨는 활발한 활동을 공헌하기도 하였다.
QM은 심스와 함께 한 '한국힙합' 믹스테잎, 얼돼와 함께한 '열등감', 정국에 관한 견해와 비판을 담은 '순siri' 무료 공개곡 등을 통해 힙합 마니아들과 선배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꾸준히 언급되며 가장 핫한 신인 중 한명으로 빠르게 자리매김 하였다.

둘의 공통 지향점인 붐뱁 스타일의 힙합음악과 큐엠이 추구하는 랩 스타일에 서로의 공감이 있었기에 제이에이와 큐엠의 합작앨범 작업 결정은 어렵지 않게 내려졌다. 사실 이 두 아티스트의 조합은 이번 이피가 처음은 아니다. 올해 발매된 JA의 컴백앨범 ‘Lost & Found’에 타이틀 곡인 ‘분필’ 과 정국에 관해 비판한 QM의 공개곡 ‘순siri' 등에서 이미 합을 맞춰 보기도 했었다.
이피앨범이 될 이번 작품은 총 7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 Producer 1 MC의 틀 속에서 화나, Deepflow, KittiB, Paxy 등이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앨범의 제목인 'Nazca' 처럼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현재의 치열한 모습과 미래에 대한 포부를 엿볼 수 있는 가사의 주제들이 앨범의 의미를 더욱 빛나게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