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의 전설’ 이민호, 위기 속 전지현 붙잡았다! ‘좋아할 계획 생겼어’ 고백!

‘푸른 바다의 전설’ 이민호, 위기 속 전지현 붙잡았다! ‘좋아할 계획 생겼어’ 고백!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12.0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어 전지현, 이민호 만을 향해 뛰는 심장! 이민호 사랑만이 살길!

‘푸른 바다의 전설’ 이민호, 위기 속 전지현 붙잡았다! ‘좋아할 계획 생겼어’ 고백!
인어 전지현, 이민호 만을 향해 뛰는 심장! 이민호 사랑만이 살길!

▲ 사진제공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화면 캡처

‘푸른 바다의 전설’ 이민호가 위기 속 인어 전지현을 붙잡아 박력 고백을 하며 본격 ‘쌍방향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 사랑하는 이를 향해서만 뛰는 심장을 가진 인어 전지현의 귀여운 ‘사랑 재촉’에 결국 자신의 마음을 드러낸 것.

무엇보다 이날 방송은 이민호가 최면을 통해 섬광처럼 스쳐가는 전생의 이미지들을 직접 확인했고, 자신과 전지현을 위협하는 성동일과의 대면을 통해 전생과 현생의 인물들 간의 연결고리를 파악하는 등 다채로운 에피소드와 속도감 있는 전개가 시청자들의 심장을 부여잡게 만드는 긴장감 높은 몰입도를 선사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지난 8일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박지은 극본 / 진혁 연출 / 문화창고,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8회는 인어 심청(전지현 분)이 허준재(이민호 분)의 전생과 현생을 잇는 애틋한 러브스토리가 그려져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다. 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푸른 바다의 전설’ 8회는 수도권 기준 19.1%, 전국 기준 17.4%의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8회 연속 수목드라마 동 시간대 1위를 이어갔다.

7화에 이어 인어라는 정체를 들킬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청은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했다. ’돌아보지 말라’는 청의 얘기에 준재는 청이 제대로 옷을 갖춰 입지 않고 수영 중인 줄로 오해, 남두(이희준 분)와 태오(신원호 분)에게 "앞으로는 벨 누르고 집에 들어가"라며 두 사람을 견제하는 모습을 보였다.

청은 119 소방대원으로 일하는 남자인어 정훈(조정석 분)에게 이 얘기를 했고, 그는 인어임을 밝히는 '인밍아웃'을 절대 해선 안 된다는 당부를 했다. 또 정훈으로부터 "사랑한다"는 말은 인간들이 흔히 하는 거짓말이라는 사실과 거짓말 하는 사람을 알아채는 법에 대해서도 전수 받았다. 또한 정훈을 통해 사랑하지 못하는 인어는 시한부 인생이라 심장이 굳게 된다는 사실을 전해 듣게 됐다.

정훈의 이야기가 신경 쓰인 청은 곧바로 준재에게 달려가 직접적으로 "날 사랑할 계획 없어?"라고 물으며 준재의 사랑을 재촉했고, 준재는 이런 청의 모습에 기막혀 하면서도 한편으론 싫지 않은 모습이었다.

그런 준재에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인어와 사람이 키스하는 그림이 새겨진 조선시대 화병과, 이 화병이 발견됐던 난파선의 실체를 알게 된 준재. 그 주인은 다름 아닌 청이 자신에게 준 팔찌의 주인이자 전생의 자신인 담령이었고, 준재는 어쩐 일이지 물에 빠진 자신을 연상시키고 그렇게 전생과 계속 연결이 됐다. 최면술을 통해 기억 속으로 들어간 준재는 과거 담령이었던 자신과 지금의 청의 얼굴과 똑 같은 한복을 입은 세화의 얼굴을 보고 묘한 기시감을 느꼈다. 최면술 이후 집으로 돌아온 준재는 청의 얼굴을 보고 최면 속에서 본 청의 얼굴을 다시 한번 떠올렸다.

준재의 마음은 위기 속에서 드러났다. 준재는 최면을 통해 남부장 아저씨와 닮은 얼굴을 보게 된 이후부터 연락이 되지 않는 남부장 아저씨가 자꾸만 신경 쓰였다. 걱정이 된 준재는 문자를 보냈고, 남부장을 죽음의 위기에 몰아넣고 핸드폰을 가지고 있던 마대영(성동일 분)이 만나자고 회신을 하며 두 사람의 만남이 성사됐다.

그 사이 준재는 도서관에서 담령에 대한 문헌 기록을 살펴봤고, '27살 젊은 나이로 사망'이라는 글을 읽던 준재, 담령(이민호 분) 또한 꿈에서 보는 미래 속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며 죽음을 예견했다. 담령의 앞에서 쓰러져 잠든 인어 세화를 보고 자신의 옥 팔찌를 선물한 담령, 현실 속 도서관에서 책을 읽던 준재는 담령이 자신과 같은 나이에 죽었다는 사실에 꺼림칙해 했다. 준재가 담령에 대해 찾아보던 사이, 청은 '인어공주' 책을 찾아 읽으며 눈물을 흘렸다.

도서관을 나와 남부장 아저씨와의 약속 장소로 향한 준재, 공사중인 건물임을 알고 위험을 직감하는데, 때마침 빈 방에서 울리는 전화벨 소리를 따라 가던 준재는 자신에게 걸려온 청이의 전화를 받고 그녀의 아픔 목소리가 신경 쓰인 것. 통화를 끝내고 뒤를 돌아본 곳에 마대영이 서 있었고, 마대영은 망치를 들고 준재를 공격했다. 위기에 대응하던 준재는 라이터를 켜 그에게 최면을 시도했지만, 오히려 과거 조선시대 마대영과 같은 인물이 떠올라 순간 정신을 잃었다. 그 사이 대영은 준재를 다시 공격해 왔고, 준재를 찌르려던 찰나 바깥에서 클락션 소리가 요란하게 울려 위기를 모면했다. 알고 보니 낌새가 이상했던 준재가 남두에게 미리 총알택시를 불러 클락션을 울려달라고 전했던 것.

자신이 다친 상황에서도 청이의 아픈 목소리가 신경 쓰였던 준재는 청이를 만나러 택시를 타고 한달음에 그녀를 향해 내달렸고, 한강에서 청은 자신의 시한부 인생에 대해 다시 바다로 돌아가야 할지 고민을 하고 있었다. 서로의 안부를 걱정하던 둘, 청은 "난 비밀투성이야, 그치만 널 아프게 하기도 싫어, 더 늦기 전에 돌아갈게"라며 준재에게 갑작스레 작별을 고했고, 준재는 "널 좋아할 계획이 있느냐고 물었지? 생겼어. 계획, 그러니까 가지마"라며 그녀를 붙잡았다.

다시 조선시대, 깨어난 세화는 담령에게 다시 바다로 돌아가겠다고 눈물로 호소했고, 담령은 자신의 기억을 지우지 말라며 세화에게 키스하며, 서로 헤어지지 못하는 모습이 전생과 현생에서 반복됐다.
 
시청자들은 "오늘 진짜 설렜어요", "조정석, 인밍아웃해서 죽은 거였어? 너무 슬프다", "인어는 평생 한 사람만 사랑하는 거에요? 애틋하다", "이민호 '생겼어, 계획'에서 심쿵", "인어가 거짓말도 구분해 낼 수 있게 됐구나, 사랑스러워", "성동일 너무 무서워, 이민호 죽는 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푸른 바다의 전설’은 멸종직전인 지구상의 마지막 인어가 도시의 천재 사기꾼을 만나 육지생활에 적응하며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사건들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안기는 판타지 로맨스로, 오는 14일 수요일 밤 10시 9회가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