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인어 정체 발각 위기! 풀장 앞 이민호와 정면 대치!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인어 정체 발각 위기! 풀장 앞 이민호와 정면 대치!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12.0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현-조정석, 서울 사는 두 인어의 한강 만남! '완벽 케미'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인어 정체 발각 위기! 풀장 앞 이민호와 정면 대치!
전지현-조정석, 서울 사는 두 인어의 한강 만남! '완벽 케미'

▲ 사진제공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화면 캡처

‘푸른 바다의 전설’ 인어 전지현이 이민호에게 정체가 발각될 위기에 처했다. 아무도 없는 집, 풀장에서 홀로 수영을 즐기던 전지현 앞에 이민호가 등장하게 된 것. 아슬아슬한 시선들이 오가는 정면 대치의 순간, 전지현은 이 위기를 잘 넘어갈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지난 7일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박지은 극본 / 진혁 연출 / 문화창고,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7회는 인어 심청(전지현 분)이 허준재(이민호 분)의 사랑을 쟁취하기 위한 고군분투기가 그려졌다. 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푸른 바다의 전설’ 7회는 수도권 기준 19.2%, 전국 기준 17.4%의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7회 연속 수목드라마 동 시간대 1위를 이어갔다.

청은 언제나 그러했듯 준재를 향해 일편단심이었고, 설원 위에서 ‘사랑해’라는 말을 주고받으며 묘한 감정에 휩싸이게 된 준재. 청은 같은 종족인 남자 인어 정훈(조정석 분)을 운명적으로 만나게 되면서 인어의 운명을 알게 됐다. 그리고 기억이 지워진 준재는 청의 이야기 속 주인공이 자신인지 모른 채 질투심에 휩싸였고, 정훈을 그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착각하며 ‘질투의 화신’으로 변신해 웃음을 빵빵 터트렸다.

청은 ‘사랑해’라고 말해보라는 준재에게 "그럼 너 내꺼야? 항복이야? 니가 진 거야?라고 말해 기억을 잃은 준재를 어리둥절하게 했다. 준재는 "대체 누가 그딴 헛소리를 하냐"며 역정을 냈고, "비 올 때 우산도 씌워주고 라면도 먹고 가라고 한 사람"에 대해 얘기하자, 버럭 화를 내며 과거의 자신을 질투했다. 이어 청은 준재에게 "사랑해"라고 말했고, 준재는 그녀의 말에 심장이 덜컹 내려앉았다.

'라면'을 끓여줬다던 남자가 신경 쓰였던 준재는 잠을 이루지 못했고, 청에게 어떻게 생겼냐 물었다. 청은 준재를 가만히 보며 "예뻐, 눈도 반짝반짝하고"라고 답했고, 준재는 괜스레 질투심이 일어 그에게도 "사랑해"란 말을 했냐 묻고, 청은 과거 준재에게 했던 말을 떠올리며 그렇다고 솔직히 말해 준재의 화를 돋궜다.

청과 정훈의 만남은 운명적이었다. 청은 배가 고픈 나머지 한강에 뛰어들어 물고기를 먹으려 했고, 그 모습을 우연히 본 119 소방대원이 그녀를 말리던 중 그녀가 인어임을 알아챘다. 소방대원 정훈은 남자 인어였던 것. 정훈은 청이 돈이 없는데 배가 고파서 물에 들어가려 했다는 얘길 듣고 비닐봉지를 귀에 걸며 자신들의 진주 눈물이 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몸소 알려줬고, 잔 눈물은 돈이 안되고 오열해서 큰 눈물을 모으라고 조언해 폭소케 했다.

이어 사랑을 따라 뭍으로 왔다는 청의 말에 "넌 시한부야, 혼자서 사랑을 해선 심장이 굳을 거야. 심장이 계속 뛸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 니가 사랑하는 사람이 널 사랑하는 것"이라고 알려줬다. 정훈은 사랑의 약속을 했느냐고 물었고, 청은 "맛집 가자", "불꽃 놀이 하자"는 말을 들었다고 답해 정훈을 답답하게 만들었다. 청을 도와주기로 맘먹은 정훈은 슬픈 영화를 함께 보며 진주를 모아 청을 변신시켜 준재의 앞에 데려갔다. 그 모습을 본 준재는 예상대로 화를 냈고, 준재의 눈앞에서 서로 먼저 들어가라고 하던 중 눈으로 청의 얼굴을 사진 찍으며 준재를 제대로 질투 나게 만들었다.

다음날 노란 원피스를 차려입은 청을 본 준재는 시크하게 "바지로 갈아입어"라며 호통쳐 남자 인어의 질투 유발 작전이 제대로 먹혀들었다. 준재는 어쩐지 변한 것 같은 청에게 괜한 심술을 부리며 청소를 시켰다. 청에게 청소를 시키고 외출을 하던 준재는 휴대폰을 놓고 온 것을 깨닫고 다시 집으로 들어갔고, 집 안 수영장을 청소하던 청은 물속으로 들어가 인어로 변신했고, 남자 인어 정훈의 충고를 새삼 떠올렸다.

정훈은 청에게 "인어가 멸종직전인 이유는 안 변하고 있다가 뒤통수 맞기 때문"이라며, "사람들은 변해. 지구 상에 우리 존재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줄 수 있는 인간은 없어. 니가 사랑한다는 그 사람도 마찬가지야. 그러니까 정신 똑바로 차리고 절대 들키지 말라"고 조언했다. 청이 정훈의 조언을 떠올리던 시각, 핸드폰을 찾아 집 안으로 들어온 준재가 인어로 변한 청을 맞닥뜨릴 위기에 처하며 긴장감을 더했다.

그런가 하면 이날의 에필로그 역시 신의 한 수였다. 준재에게 남자 인어 정훈이 의미심장한 말을 한 것. 정훈은 준재에게 "시간이, 기회가 항상 있을 것 같죠?"라는 의미심장한 조언을 했고, 발끈한 준재는 정훈에게 뭐 하는 사람이냐 물었다. 정훈은 자신을 공무원이라 소개하며 준재에게도 뭐 하는 사람이냐 물었고, 딱히 대답을 못한 준재는 그날 저녁 공무원 시험공부를 하는 모습이 그려져, 청에게 좋은 남자가 되고 싶어 하는 준재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7회 방송 후 시청자들은 "이민호 질투의 화신이네", "조정석, 질투 유발자", "전지현, 버린 옷 주워 입어도 폭풍간지", "오늘도 꿀잼", "진주 눈물 만들어낸 봉지, 최고 웃겼다", "준재, 조선시대 때 이미 공무원", "문소리 미친 존재감", "남자 인어라니요, 너무 귀여워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푸른 바다의 전설’은 멸종직전인 지구상의 마지막 인어가 도시의 천재 사기꾼을 만나 육지생활에 적응하며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사건들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안기는 판타지 로맨스로, 오늘 8일 밤 10시 8회가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