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花郞)’ 감독 “다 갖춘 박서준, 딱 맞는 고아라, 디테일 박형식”

‘화랑(花郞)’ 감독 “다 갖춘 박서준, 딱 맞는 고아라, 디테일 박형식”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12.0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랑(花郞)’ 감독 “박서준, 연기력-집중력 다 갖춘 배우”

‘화랑(花郞)’ 감독 “다 갖춘 박서준, 딱 맞는 고아라, 디테일 박형식”
‘화랑(花郞)’ 감독 “박서준, 연기력-집중력 다 갖춘 배우”

▲ 사진제공 : 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

‘화랑(花郞)’ 박서준 고아라 박형식의 조합을 기대하라.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화랑(花郞)’(연출 윤성식/극본 박은영/제작 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이 12월 19일 첫 방송된다. 이름만으로도 눈부신 시절 ‘청춘’. 1500년 전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릴 ‘화랑’은 2016년 하반기 최고의 화제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찬란하고 아름다운 청춘들의 이야기 ‘화랑’. 그만큼 극 중 청춘 캐릭터들과 이를 연기할 청춘 배우들의 활약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쯤에서 2016년 여름 가장 뜨거웠던 시간을, 가장 눈부신 청춘들과 보낸 윤성식 감독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화랑’을 채운 3인3색 주인공들의 매력과 연기에 대해 알면, 더욱 흥미롭게 드라마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먼저 박서준(무명/선우 역)에 대해 윤성식 감독은 “로맨스, 액션, 코미디 등 장르를 넘나드는 탁월한 연기력과 고도의 집중력이 돋보이는 배우이다”고 언급했다. 이어 “박서준은 친화력과 리더십까지 갖춰, 맏형으로서 후배들을 잘 이끌었다. 팀 내 분위기를 열정으로 가득 차게 만들어 준 배우 역시 박서준이다. 촬영 내내 감독으로서 정말 든든하고 고마웠다”고 극찬했다.

박서준이 연기한 캐릭터는 극 중 ‘개새화랑’으로 불리는 인물이다. 이름조차 없어 ‘무명’으로 불리던 그가 어떤 사건과 부딪히며 ‘선우’라는 이름을 얻게 되고, 이로 인해 특별한 운명들과 마주하게 된다. ‘개새화랑’이라는 소개처럼 때로는 개처럼 사납고 때로는 새처럼 자유로운 영혼. 박서준은 깊이 있는 연기력과 집중력으로 캐릭터를 다채롭게 변주해냈다는 전언이다.

이어 윤성식 감독은 홍일점 고아라(아로 역)에 대한 느낌도 전했다. 윤성식 감독은 “고아라는 귀엽고 엉뚱하면서도, 당돌하고 똑 부러지는 아로 캐릭터에 최적격 배우이다. 거침 없이 망가지면서도 아로의 다양한 매력을 십분 발휘해줬다”고 칭찬했다. 또 “깊고 맑은 눈동자가 배우 고아라의 가장 큰 매력”이라며 고아라만의 특별함 역시 빼놓지 않았다.

고아라는 극 중 강한 생활력을 지닌 홍일점 ‘아로’ 역을 맡았다. 아로는 진골인 아버지와 종복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반쪽 귀족. 고아라만의 밝은 에너지는 ‘아로’라는 인물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색다른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후문이다.

윤성식 감독이 느낀 박형식(삼맥종 역)의 존재 역시 특별했다. 윤성식 감독은 “여리고 슬픈 눈동자, 그 이면에 숨은 남성성으로 다중적 매력의 삼맥종 캐릭터를 소화했다. 특히 박형식의 디테일한 표현력은 캐릭터는 물론 극 전체에도 깊이를 더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박형식은 승마, 검술, 춤 등에서의 운동감각이 유난히 돋보였다. 정말 다재다능한 배우라고 느꼈다”고 전했다.

박형식이 연기한 삼맥종은 얼굴 없는 왕이라는 운명의 굴레를 벗어 던지고 세상에 나서고자 하는 인물이다. 그런 그에게 ‘화랑’과 ‘아로’라는 크고 특별한 운명이 다가오게 된다. 비밀스러운 느낌은 물론 깊은 고뇌와 성장통까지 담아내야 하는 캐릭터인 것. 성장한 연기력으로 다가올 박형식의 ‘화랑’이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윤성식 감독은 3인3색 주인공의 관계에 대해서도 살짝 귀띔했다. 윤성식 감독은 “박서준, 고아라, 박형식의 삼각 로맨스뿐 아니라 박서준, 박형식의 브로맨스도 ‘화랑’의 또 다른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다. 12월 19일 첫 방송,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화랑'은 드라마 사상 최초로 신라시대 화랑을 본격적으로 그리는 작품으로 1500년 전 신라의 수도 서라벌을 누비던 꽃 같은 사내 화랑들의 뜨거운 열정과 사랑, 눈부신 성장을 그리는 본격 청춘 사극이다. 100% 사전제작 드라마로, 지난 9월 촬영을 마쳤으며 2016년 12월 19일 대망의 첫방송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