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국내 캐릭터 유럽 진출 돕는다

한콘진, 국내 캐릭터 유럽 진출 돕는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0.10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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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산 캐릭터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11일부터 13일까지 영국 올림피아(Olympia London)에서 개최되는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 2016(Brand Licensing Europe 2016, BLE 2016)’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은 전 세계 63개국 300여개 이상의 전시사가 참가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행사로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라이선싱 엑스포(Licensing Expo)의 유럽판이라 할 수 있다. 행사에는 유럽 각지에서 주요 유통업체를 포함해 머천다이저, 에이전트 등 라이선싱 업계 종사자들이 대거 참가한다.

올해 한국공동관에는 애니메이션‘레인보우 루비’ 제작사 CJ E&M, 모바일 메신저 캐릭터‘라인프렌즈’제작사 라인프렌즈, 3D 애니메이션‘버블버블마린’ 제작사 레드로버, ‘뿌까’제작사 부즈, '또봇'제작사 영실업, ‘유후와 친구들’ 제작사 오로라월드 등 총 13개의 국내 우수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사가 참가해 캐릭터 수출상담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펼친다.

특히 지난해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과 올해 라이선싱 엑스포에서 큰 성과를 달성한 레드로버, 로이비쥬얼, 부즈, 오로라월드, CJ E&M 등의 콘텐츠를 주목해야 할 ‘빅 킬러 콘텐츠’로 선정하고, 전 세계 라이선싱 산업 관계자들이 구독하는 전문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는 등 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 지원에 나선다.

또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에게 마켓 정보와 유럽 주요국의 캐릭터 라이선싱 산업 동향 및 주요 바이어 리스트를 사전 제공하는 등 기업별 마케팅 및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사전 비즈니스 활동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공동관 참가기업들의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상담 공간 제공, 한국공동관 홍보 가이드북 제작 및 배포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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